2020년 2월 17일 (월)
톡톡! 생활TIP
현명한 해외여행 법
 
해외여행 팁 - 각국 화폐사진

올해 우리나라 국민 중 해외여행을 떠나는 수가 2천6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6월) 우리 국민의 해외여행객 수는 1천262만여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7%증가했다고 밝혔다. 해마다 해외여행 관광객 수는 꾸준히 늘고 있다. 해외여행! 자주는 가고 싶으나 교통비, 숙박비, 식비 등 경비가 만만치 않아 최대한 경비를 아끼기 위해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다. 큰 맘 먹고 가는 해외여행! ~많아도 부족한 돈! 해외 여행갈 때 아낄 수 있는 경비 관련 팁과 건강수칙을 소개해 본다!



1. 인터넷 사용하려면~


핸드폰 없이 지금 해외를 간다면! 얼마나 불편할까~ 아마 상상하기 힘들 정도일 것이다. 볼 곳, 먹을 곳, 잘 곳 등등 모두 핸드폰을 이용해 검색하며 다닌다. 그만큼 여행갈 때 인터넷은 필수다. 그러나 로밍은 하루에 만원에서 만 오천원 선이기 때문에 며칠이 쌓이면 꽤 큰 금액이 된다. 그래서 해외로 여행 갈때 ‘현지 유심’을 이용하면 좋다.

해외공항에 내리면 여행자들을 위해 단기간동안 사용할 수 있는 유심을 준비해 놓는 현지 통신사 부스를 찾을 수 있다. 미리 어떤 통신사 부스를 가야하는 지 검색하는 센스도 잊지 말아야 겠다.


만약! 여러 명이 함께 여행을 간다면! 한국에서 ‘포켓 와이파이’ 일명 도시락 와이파이를 대여하는 것도 방법이다. 도시락 와이파이 하나로 여러 명이 함께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으니 현지 유심보다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겠다.


특히 중국을 여행할 경우 ‘포켓 와이파이’를 추천한다. 중국이 보안상의 이유로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구글앱이나 페이스북 등 어플을 막아놓았기 때문에 현지 유심을 사용하면 모르는 중국어 앱을 사용해야 한다.


포켓 와이파이를 사용하면 구글 등 모든 어플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2. 무료로 잘 수 있다!


카우치서핑은 잠을 잘 수 있는 소파를 의미하는 ‘카우치’와 파도를 타는 ‘서핑’의 합성어로 숙박, 혹은 가이드를 받을 수 있는 여행자들을 위한 비영리커뮤니티이다. 이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고 자신이 여행할 나라와 도시를 검색하면 정보를 등록해 놓은 사람들을 볼 수 있다. 그 집에 머물고 싶다면 거주자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되고, 상대방의 정보를 확인 후 자신의 거처에 머물 수 있는지 여부를 메시지로 답해준다. 성사된다면 현지인의 집에 무료로 숙박 할 수 있다. 다만, 주의할 점은 안전이다. 카우치서핑 후기들을 잘 살펴본 후 좋은 평을 가진 곳을 찾아보면 안전한 집에서 머물 수 있다. 무료로 집을 제공받는 것이니 집안일을 도와준다든지 최소한의 선물을 하는 게 좋다


해외여행 팁 - 각국 화폐사진

3. 싸게 환전하기


가장 저렴한 환전소는 ‘사설 환전소’인데, 명동까지 가기엔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된다. 그렇다면 모바일 은행 어플을 이용하자! 위비 톡, 리브, 써니 뱅크 등이 그것인데 이 어플들을 이용해 미리 환전금액을 송금하고 예약을 하면 환율을 우대해 준다. 예약 후 가까운 은행지점이나 여행 당일 공항 은행 지점에서 환전금액을 받을 수 있다. 다만 당일 환전은 불가능하니 적어도 받기 전날 예약을 해두는 게 좋다.



4. 맛 집 찾는 법


구글이나 네이버 등의 포털 사이트에 여행지 정보나 맛집, 일상 등 검색을 하다보면 해당 여행지에서 장기간 거주했던 사람들의 블로그를 찾아볼 수가 있다. 현지에서 직접 생활하며 차곡차곡 정보들을 정리한 유용한 블로그에는 값이 저렴하면서도 진짜 '현지식'을 맛볼 수 있는 맛있는 음식점들이 꽤 많이 나열되어 있다.



또, 하나!!!!


여행 갔는데, 아프다면! 그것만큼 속상한 게 없다! 오랫동안 준비한 여행인데, 아파서 제대로 된 관광도 못하고 한국에 돌아와야 한다고 상상해보자! 그것만큼 끔찍한 일이 없을 것이다. 해외여행을 건강하게 다녀오기 위해 꼭 지켜야 할 건강 수칙들을 알아보자



□ 여행 전 해야 할 일

첫째, 목적지 정보 알아보기! 여행에 대한 교육과 여행지 관련 예방접종 등을 위해 여행 출발 4~6주 전에 병원에 방문해 상담받기

둘째, 반드시 챙겨야 할 의약품과 물품 등 준비물 챙기기 - 해열제와 지사제, 소독약품 등과 같은 상비약품 챙기기

셋째, 여행지역 유행질환 미리 알아보기 - 미국 질병관리본부(www.cdc.gov/travel) 나 해외여행질병정보 센터(travelinfo.cdc.go.kr)



□ 여행 중 지켜야 할 수칙

해외여행 팁 - 관련사진



첫째, 개인위생 철저


둘째, 음식물 섭취, 관리 철저 - 가급적 생수는 사 먹고 길거리 음식 유의하기, 가급적 익히거나 튀긴 음식 먹기


셋째, 모기 등 감염병 매개체 피하기 - 지카바이러스 등 모기매개 감염병 예방하기


넷째, 여행 중 현지 동물과 접촉 피하기



□ 여행이 끝난 후

입국 후 열이 나면, 공항 검역관에 반드시 보고! 귀가 후에도 이상하면 병원에 가서 검사를 꼭 받자!


현명하고 건강한 해외여행으로 즐겁고 행복한 추억 만들기 바란다.

작성일 : 2017-11-13 조회수 : 1201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