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8일 (토)
유관기관/단체소식
파주광복회, 제9회 파주독립만세 대행진 개최

국권회복과 민족자존의 기치를 드높였던 선열들을 기리기 위한 3·1독립만세운동 재현행사가 열린다.

파주시는 오는 3월 1일 봉일천 3.1운동 기념비(파주시 조리읍 봉일천리 127-1)에서 ‘기미독립운동 99주년 기념 제9회 파주독립만세대행진’ 행사를 가진다. 이날 행사는 조리읍 파주 3.1운동 기념비에서 광복회원과 시민, 학생, 그 외 단체장 등이 참석해 헌화와 분향을 시작으로 오전 9시부터 조리읍행정복지센터를 경유해 파주시민회관까지 거리행진이 펼쳐진다.

파주시 자원봉사센터 임직원들과 시민들, 파주시 자율방범 기동순찰 연합대 50여명, 파주 관내 체험학습활동을 참여한 중·고등학생 및 민족‘얼’지킴이 학생 등 400여명의 학생 등이 만세삼창을 외치며 독립유공자와 함께하는 선열의 길을 따라 걷는다.

이어 오전 11시부터는 파주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광복회원과 시내 주요 기관단체장, 사할린 영주귀국 동포, 일본국 유관순기념 선양회원, 시민, 학생, 군인 등 1천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9주년 3·1절 기념식이 거행된다.

또한 파주시민에게 독립정신과 애국정신을 배양하고 파주독립운동사를 소개하기 위한 ‘파주출신 독립운동가 초상화 전시회’와 광복절 날 세우게 될 평화의 소녀상 홍보도 함께 실시될 예정이다.

광복회 파주지회장 부준효 박사는 "이번 1919 대한독립만세 대행진! 재현행사를 통해 파주에 희망의 빛을 안겨준 선열들의 애국·애족정신을 가슴에 품고 '그날의 함성'에 담긴 진정한 의미를 되새겨보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지역소식지와 인터넷 홈페이지, 이·통장 회의자료 등을 통해 행사를 홍보할 계획이며 소속직원과 산하기관 단체와 기업체, 각 가정에서도 태극기를 2월 28부터 3월1일까지 달기 운동에 동참토록 독려하고 있다.

파주 탄현면에서는 태극기 1천개를 자체 구입해 태극기 게양 운동에 앞장설 계획이며 행사당일 독립유공자와 유족(동반자2명 포함)에게는 시내버스 무료승차가 제공되고 파주관내 민북관광, 자운서원, 파주삼릉도 무료입장된다.

파주광복회, 제9회 파주독립만세 대행진 개최
‘기미독립운동 99주년 기념 제9회 파주독립만세대행진’ 행사

 

총무과 총무팀 031)940-4101

작성일 : 2018-2-27 조회수 : 1062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