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15일 (화)
유관기관/단체소식
기부와 나눔의 이웃사랑의 실천 함께하는 이동푸드마켓

이동푸드마켓


경기도 파주 희망푸드마켓(대표 최명성)은 지난 3월 26일 파주시 법원읍 주민센터에서 `희망 이동푸드마켓`을 운영했다.

올해 세 번째로 운영된 이동푸드마켓은 법원읍 거주 저소득 가정에게 쌀, 라면, 음료수 등 먹거리와 생활에 필요한 생필품 등 5종류를 250여 가구에 지원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특히 전국주부교실 파주시지회(회장 김순자)가 참여했으며 2009년 희망푸드마켓 개소 이래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원거리 지역 사각지대 위기가정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푸드마켓은 금년 3월부터 11월까지 7개 읍면 지역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희망나눔푸드마켓 최명성 대표는 “파주시민들의 작은 나눔의 손길과 나눌수록 커져가는 사랑의 띠로 쌀 한 톨도 소홀함 없이 파주시 저소득층 가정에 따뜻한 마음을 담아 이동푸드마켓이 나눔과 사랑을 전달하는 전령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주변 사각지대 소외계층과 함께 나눔을 함께한다면 어려운 이웃의 삶의 무게도 함께 한만큼 줄어들어 모두가 행복한 파주시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시민들과 기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복지 접근성이 낮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복지·고용·건강·서민금융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하여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및 상담을 통한 원스톱 ·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도 이동푸드마켓과 함께 운영된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는 일자리센터, 무한돌봄센터, 보건소, 신용회복위원회 등 7개 기관이 참여하며 종합적인 복지서비스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함께 나누는 희망나눔기부 후원과 관련된 문의는 희망푸드마켓(☎031-949-2215) 또는 파주시청 복지정책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복지정책과 복지자원팀 940-4553

작성일 : 2015-03-31 조회수 : 1522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