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19일 (토)
포커스 파주
[기획시리즈] 2021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를 기다리며Ⅰ
- 파주시 직장운동 경기부 레슬링·탁구팀 창단 -

2020년 1월 29일 16시, 파주 스타디움 대회의실에서 파주시 직장운동 경기부 남자 레슬링, 여자 탁구팀이 창단식을 가졌다. 이번 직장운동 경기부 창단은 2021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를 개최하는 파주시가 ‘스포츠의 메카’로 한 단계 도약하는 의미 있는 자리이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종환 파주시장을 비롯해 파주시 체육회장, 대한레슬링협회, 대한탁구협회 현정화 부회장, 경기도탁구협회 박형순 회장 등 체육회와 종목 관계자 등이 참석해 직장운동 경기부 창단을 축하했다.

직장운동 경기부 창단
파주시 직장운동 경기부 남자 레슬링, 여자 탁구팀이 창단식

이전까지 파주시 직장운동 경기부는 운영종목이 1996년 창단된 육상 1개팀이 유일하여 타 지역에 비해 부족했다. 그래서 우수종목 인재양성, 지역 우수선수 육성을 목표로 새로운 운동부 창단을 추진해왔다. 창단사에서 최종환 시장은 “그동안 육상부가 우수한 성적으로 좋은 기량을 펼쳐왔다. 2020년에는 육상을 포함하여 오늘 창단된 레슬링, 탁구부가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파주시 위상을 제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시 관내에는 레슬링으로 유명한 봉일천 중ㆍ고등학교와 탁구로 유명한 문산 수억고등학교가 있다. 봉일천 중ㆍ고의 레슬링 팀은 우수한 선수들을 육성하여 레슬링 발전에 디딤돌 역할을 해왔고, 문산 수억중ㆍ고 탁구팀은 국내 정상의 자리에서 한국 탁구의 미래를 책임질 유망주들을 배출해 왔다.

앞으로 파주시의 위상을 떨칠 레슬링 팀은 봉일천 고등학교에서 코치를 하던 조규성 씨가 감독을 맡았다. 조 감독은 “레슬링 팀은 파주 출신 2명, 외부 영입 선수 2명으로 김준형, 방승윤, 안형균, 정주은 4명으로 구성되었다”면서 “앞으로 전국체전 상위 입상을 목표로 선수들과 함께 땀을 흘리겠다.”고 말했다.

레슬링 팀 주장인 김준형 선수
창단식

레슬링 팀 주장인 김준형 선수는 “중학교 1학년 때 운동을 처음 시작했다. 그때는 레슬링이 좋아서가 아니라 힘이 세져서 중3들과 싸워 이기고 싶었다. 그런데 운동을 하다 보니 시간이 없어서 싸울 기회가 없었다”고 했다. “도구를 쓰지 않고 몸과 몸을 부딪쳐서 하는 솔직한 운동이기에 좋다”며 레슬링의 매력을 말하기도 했다. 또한 “올해 도민체전과 2021년 종합 체육대회에서 금메달을 따는 것이 목표다.”라며 결의를 다졌다.

오늘 창단한 탁구팀

오늘 창단한 탁구팀은 김상학 전 문산수억고 코치를 감독으로 서다인, 김예닮, 이유진, 천정아, 전영은 5명으로 구성됐다. 김 감독은 “좋은 선수들이 많지만 엘리트 선수들을 선발하기 위해 시합을 거쳐 뽑아 만든 팀”이라고 말했다. 강력한 탁구팀을 꾸리기 위한 김 감독의 고민이 깊었음이 느껴졌다. 향후 계획으로 “여기 있는 엘리트 선수들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파주 시민들에게 재능 기부하는 기회도 준비할 것이다. 또 얼마 남지 않은 도민체전에서는 4강, 내년에는 전국 우승이 목표”라며 포부를 밝혔다.

탁구팀 서다인 선수

탁구팀 서다인 선수에게 탁구의 매력을 묻자 “탁구는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과격하지 않고, 연령에 제한이 없는 운동이다. 운동을 하다보면 부상이 큰 문제가 되지만 큰 부상이 없어 좋다.”고 말했다. 서 선수 역시 앞으로의 계획을 묻자 “감독님과 함께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으로 파주를 빛내고 싶다”며 환하게 웃었다.

학교 체육과 연계한 엘리트 체육 발전에도 기여

레슬링은 파주시 낙하리에 위치한 스포츠센터 3층, 탁구는 월롱체육관 공원 내 탁구장에서 훈련을 하며 2020년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학교 체육과 연계한 엘리트 체육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직장운동 경기부

시 관계자, 감독과 선수들은 직장운동 경기부에 파주 출신 우수 선수 영입을 확대, 지역 내 우수한 인재 유출을 방지하며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파주시를 널리 알려야 한다고 모두 한 목소리를 냈다. 직장운동 경기부가 파주시 체육을 더욱 발전시킬 것이라 기대하며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취재: 신정분 시민기자

작성일 : 2020-2-3 조회수 : 482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