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4일 (목)
Feel 通
상상력을 자극하는 빛으로 미술관
-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어느 대학교 건축과 학생들이 파주 출판도시로 건축투어 하러 온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그만큼 파주 출판도시에는 학습이 될 수 있는 독특한 건축물이 많은데 그중 돋보이는 건축물이 있다. (열린책들) 출판사가 운영하는 미술관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이다.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미메시스의 건축물은 미로를 여행하듯 오묘한 모습이다. 건축자체로 흥미와 호기심을 자아낼 것 같은 예술 공간이다.

 

건축의 마지막 거장이라 불리는 포르투갈의 건축가 알바루 시자(? lvaro siza)가 디자인 하였으며 곡면으로 이루어진 전시 공간은 시시때때로 변하는 자연광을 끌어 들이는 `빛으로 미술관`이다. 계절에 따라 관람 시간도 변한다. 

곡면으로 이루어진 전시 공간
자연광을 끌어 들이는 `빛으로 미술관`
빛으로 미술관

전시공간과 카페, 북앤아트숍이 있으며 전시 작가들의 작품과 이야기를 함께 나눌 수 있는 강연과 예술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출판뿐만 아니라 미메시스 만의 디자인이 있다. 예술적으로 작업된 아트상품이 전시와 판매 등으로 연계되고 있다. 예술 전반을 아우르는 공간으로써 책을 통해 문화를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이다. 

예술적으로 작업된 아트상품
미메시스 디자인에서 선보이는 깔끔하고 실용성 있어 보이는 아트상품

미메시스 디자인에서 선보이는 깔끔하고 실용성 있어 보이는 아트상품들은 보자마자 갖고 싶은 생각이 절로 든다. 커다란 책장에는 (열린책들) 미메시스에서 출간되는 책들의 진열에도 깔끔한 통일성을 갖췄다. 

 

[미메미스 컬렉션]
전시공간에는 그동안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이 소장하고 있는 한국의 주요 작품들을 2018.03.11.일까지 관람할 수 있으니 기간 내에 방문하여 미로 여행의 기운을 느껴보자.
상상력을 자극하는 영감을 주는 공간임에 틀림없다. 

MIMESIS

MIMESIS
경기 파주시 문발로 253
월,화 전시휴관
문의: 031-955-4100


취재 : 안보정 시민기자

작성일 : 2018-2-27 조회수 : 2284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