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19일 (토)
Feel 通
가을은 축제의 계절~
- 하마사키상의 일본이야기 -

안녕하십니까? 일본 사세보시에서 온 교환공무원 하마사키 다카시입니다.


완전히 추워졌어요. 여러분 감기 걸리지 않고 잘 지내십니까? 저는 사세보에 있을 때보다 이른 추위에 상당히 놀랐지만 한국 날씨에 적응하며 잘 지내고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에는 추위에도 든든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온돌’입니다.


겨울의 일본이라면 아침에 더더욱 일어나기 힘들어지지만 한국은 온돌이 있어서 좋네요. 덕분에 겨울도 따뜻하게 아침을 맞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날마다 추워지는 이 시기가 되면 일본도 겨울 모드에 돌입합니다. 슈퍼마켓이나 편의점에서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판매 경쟁이 시작되고, 백화점에서도 크리스마스 선물판매 경쟁이 시작됩니다. 밤에는 거리가 화려한 전등으로 장식되고, 편의점에서는 오뎅이나 고기 만두가 잘 팔립니다. 일본에 갈 기회가 있으면 꼭 편의점에서 오뎅을 먹어 보세요. 또, 정월 준비 상품도 이 시기부터 발매됩니다.



저는 지난 10월에는 ‘파주개성인삼축제’에 참가했습니다. 파주시 최대의 축제중 하나라 불리는 인삼축제. 실제로 가보고 그 규모에 깜짝 놀랐습니다. 넓은 행사장에 많은 부스들이 들어섰고,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었습니다.



즐거운 이벤트도 많이 개최되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역시 수십만 명에 달하는 관광객들이 보러 오는 엄청난 축제구나~’라고 느꼈습니다.




파주시청 교류협력팀은 ‘국외자매도시 소개부스’를 운영했는데, 저도 그 부스에서 일본의 자매도시인 사세보시 PR 등을 하면서 이틀간 즐겁게 보냈습니다. 축제기간동안 저희 자매도시 부스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11월에는 파주를 대표하는 또 다른 최대의 축제‘장단콩 축제’도 개최될 예정인데 최대 규모의 축제를 2달에 걸쳐 연속적으로 개최하다니! 파주의 원동력에 놀랄 수 밖에 없습니다.^^! 다양한 이벤트도 많이 개최될 것 같아서 저는 지금부터 기대하고 있습니다.


11월은 파주시와 사세보시가 교류 관계를 체결한 달이기도 합니다. 파주시와 사세보시는 2008 년 11월 6일에 ‘국제 친선도시’를 제휴했습니다. 제휴한 후에는 행정 교류나 의회, 청소년, 예술,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교류가 시작된 해부터 5년이 지난 2013년 11월 5일에 5년간의 교류 실적에 의거해 양 시의 더욱 더 활발한 교류와 상호이해를 목적으로 ‘자매도시’를 체결하였습니다.


작년은 사세보시 ‘요사코이 댄스’팀이 장단콩축제 때 공연했고, 올해는 사세보시 최대의 축제인 ‘YOSAKOI 사세보축제’에 파주시 태권도 연무단이 출연해서, 사세보 시내의 다양한 무대에서 태권도와 댄스가 융합된 훌륭한 연기를 보여주셨다고 들었습니다.


또, 올해 6월에는 처음 기획된 청소년 ‘탁구교류’도 개최되었습니다. 탁구를 통해 양 시 청소년 간의 교류가 더욱 깊어진 스포츠 교류. 참으로 훌륭하지요? 그러나... 결과를 듣고 놀랐습니다. 파주시의 압승이였습니다. 파주시 청소년들의 탁구 레벨에 사세보의 아이들은 상당히 자극을 받았을거라 생각합니다.



스포츠에는 승패가 있기 때문에, 때로는 결과에 따라 속상한 느낌이 들 때도 있겠지만 시합이 끝나면 ‘노사이드’. 이번 탁구 교류도 매우 좋은 교류가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시민 레벨의 교류를 통해 양도시의 상호 이해가 깊어지면 좋겠네요.


파주시 여러분! 사세보에는 ‘하우스텐보스’나 ‘서해국립공원 구주쿠시마’ 등 매력적인 관광지가 많이 있으며, 해산물과 사세보 버거 등 맛있는 음식도 많습니다. 일본에 여행 갈 기회가 있으면 꼭 자매도시 사세보시에도 놀러 가 보세요~ 혹시 가지 않아도, 조금이라도 흥미가 있으신 분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세보 관광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travel.sasebo99.com/ko/


그러면, 다음에 또 만나요~



하마사키 다카시

작성일 : 2016-10-30 조회수 : 2128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