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12일 (화)
우리동네
주민 스스로 즐기는 문화프로그램
- 2019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 개최

주민들이 살고 있는 지역에 위치한 주민자치센터를 찾아 문화프로그램을 수강하고, 프로그램 참가자의 배움의 즐거움과 성장의 계기를 부여하고자, 2019년 파주시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가 4월 4일 문산행복센터에서 개최되었다.

대회에는 읍면동별 대표 동아리 9개 팀이 출전하였고, 발표순서는 참가 읍면동별 주민자치위원장들이 순서를 뽑아 발표순서가 정해졌다.

주민자치센터를 운영하는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 중 그동안 문화프로그램에서 배운 끼와 흥을 작품성으로 만들어 경연에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장용석 파주시주민자치협의회장 기념사

[장용석 파주시주민자치협의회장 기념사]

첫 번째 순서로 법원읍 주민자치센터 '난타사랑 둥둥둥' 팀이 대회의 서막을 웅장한 북으로 힘찬 포문을 열어, 흥겨운 경연대회를 시작하였다. 웅장한 북소리와 흥겨운 음악이 어깨춤까지 곁들여 흥을 돋았다.

법원읍 '난타사랑 둥둥둥' 난타공연

[법원읍 '난타사랑 둥둥둥' 난타공연]

두 번째팀은 금촌3동의 '나린 아리아 키즈벨리' 팀으로 화려한 날개와 유연한 몸 놀림으로 아라비안나이트의 그림을 보는 듯 아름다웠다.

금촌3동 '나린 아리아 키즈벨리' 벨리댄스 공연

[금촌3동 '나린 아리아 키즈벨리' 벨리댄스 공연]

세 번째 팀은 광탄면의 '광여사' 팀으로 포크송에 가까운 라인댄스를 흥겹게 선보여 객석의 관객들까지도 흥겨운 음악과 자유스러운 몸짓으로 어깨를 들썩였다. 박수 갈채 속에 광여사들의 라인댄스 춤사위와 소품을 이용한 꽃가루 등이 봄이 온 거리를 흥겨운 음악과 함께 걷는 즐거움을 느끼게 했다.

광탄면 ‘광여사’ 라인댄스

[광탄면 ‘광여사’ 라인댄스]

네 번째 팀은 탄현면의 ‘키즈발레단’으로 어린이 다섯 명이 무대 위에서 앙증맞은 발레공연을 펼쳐서 동작마다 귀여움에 박수를 받았다.

탄현면 ‘키즈발레단’ 발레공연

[탄현면 ‘키즈발레단’ 발레공연]

십 여분의 휴식을 가지며 1부 순서에 이은 2부 경연이 이어졌다. 2부 첫 순서로는 교하동의 '교하두레풍물보존회'의 사물놀이가 공연되었다. 교하두레풍물보존회는 꽹과리, 북, 장구, 징 등 장단을 흥겹게 두드리며, 대회장의 흥을 한층 높였다.

교하동 ‘교하두레풍물보존회’사물놀이 공연

[교하동 ‘교하두레풍물보존회’사물놀이 공연]

여섯 번째는 조리읍의 ‘라미녀’ 동아리로 라인댄스를 무대 위와 객석까지 함께 춤 추게 만들었다. 흥 부자들이 참가한 객석이 라미녀들의 흥겨움으로 함께 들썩였다. 발표회 10분이 여기저기서 함께하는 흥으로 들썩들썩 흥겹게 금세 지나갔다. 관객과 호흡하는 조리읍 라인댄스 라미녀의 발표는 오랜기간 교육을 함께한 교육생들의 유대감이 깊어보이는 발표였다.

조리읍 ‘라미녀’ 동아리 라인댄스 공연

[조리읍 ‘라미녀’ 동아리 라인댄스 공연]

일곱 번째는 파주읍의 ‘웰빙댄스 파주드림’으로 파트너와 함께 하는 웰빙댄스를 단정하게 추어서, 나이 들어가는 멋스러움을 파트너에게 배려하는 몸 놀림으로 참석자들에게는 박수를, 함께한 파트너에게는 배려를 보냈다.

파주읍 ‘웰빙댄스 파주드림’공연

[파주읍 ‘웰빙댄스 파주드림’공연]

여덟 번째는 운정협의회로 ‘공칠오구’팀이 벨리댄스를 공연했다. 인구가 많은 운정동이 함께 대표팀을 만들어 경연대회에 참가하고, 벨리댄스 공연도 수준급으로 아름다운 선과 고난도의 춤사위로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또한 키즈벨리단의 앙증맞은 공연도 함께해 다양한 참가자와 수준 높은 공연이 아름다웠다.

운정협의회‘공칠오구’팀 벨리댄스 공연

[운정협의회‘공칠오구’팀 벨리댄스 공연]

마지막 순서로 금촌2동의 ‘웰빙댄스 사관학교’로 11쌍의 웰빙댄스팀이 참가하여 무대를 묵직하게 채워서 공연이 펼쳐졌다. 파트너를 배려하며 춤을 추는 웰빙댄스의 매력이 어르신들의 춤사위에서 함께 했다.

금촌2동‘웰빙댄스 사관학교’웰빙댄스팀 공연

[금촌2동‘웰빙댄스 사관학교’웰빙댄스팀 공연]

심사위원은 외부기관에서 3분을 초청하여 심사를 진행했으며, 심사평은 대회를 위해서 준비하는 수고로움을 칭찬하고, 오늘의 결과에 연연하지 말고 지속적으로 오늘의 열정으로 꾸준하게 일상을 즐기며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에 참가하기를 권했다.

경연대회 결과는 장려상에 3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파주읍 ‘웰빙댄스 파주드림’, 광탄면 ‘광여사’, 금촌2동 ‘웰빙댄스 사관학교’팀이 수상하였다.

우수상은 금촌3동 ‘나린 아리아 키즈벨리’팀의 수상하였으며, 최우수상은 조리읍‘라미녀’팀이 수상하였다. 대망의 대상은 운정협의회 ‘공칠오구’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019년 6월 13일 경기도 광주시에서 개최하는 경기도대회 출전권도 함께 획득하였다.

대상 운정협의회 ‘공칠오구’팀 수상

[대상 운정협의회 ‘공칠오구’팀 수상]

마을에서 주민 스스로 문화프로그램에 참석하여, 주민들을 알아가고, 경연대회를 준비하면서 더욱더 친근해지는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동아리 공동체는, 삶 속에서 행복을 찾는 스스로의 노력에 즐거움을 점핑해주는 계기가 되어 더욱더 단단해지는 마을공동체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홍보담당관 뉴미디어팀 031)940-4207

작성일 : 2019-4-9 조회수 : 936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