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12일 (수)
기획특집
오늘의 상설면접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

상설할인매장은 많이 들어봤는데 상설면접이란 글자는 왠지 낯설다?! 상설이란 말은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설비와 시설을 갖추어 두는 것을 말한다.


오늘의 상설면접

금촌역에 내려 한 번 쯤 본 듯 한 큰 버스?! 무언가 했는데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 갖는다.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 이 버스의 정식 명칭이다.

이 버스가 무엇을 하길래 텅 빈 공간에 우두커니 자리 잡고 있는지 한 번 알아보자!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찾아가는 일자리버스관련사진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는 경기도가 시행한 취업지원 서비스로 구직상담과 일자리 정보 제공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구인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구직자들을 매칭 시켜 주고 대형버스 내 상담실을 설치해 일자리 제공은 물론 현장에서 면접까지 가능하다. 기업에게는 맞춤형 인력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자에게는 취업기회를 제공해 주는 그야말로 원스톱 행정 서비스다.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관련사진2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관련사진3

파주시는 유동인구가 많은 금촌역 광장에서 매월 2회 운영 된다. 코레일과의 수차례 업무 협조로 결정된 금촌역 광장은 주요 상권과 교통이 좋은 곳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기 쉽다.


직업 상담사 김현지씨는 “공간적 제약으로 구직, 면접 등에 쉽게 참여할 수 없었던 취업 취약계층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적극적으로 일자리를 찾기 위해 참여한다면 일할 곳은 어디든 열려 있다”고 말했다.

 

현장에 일자리를 찾으러 오신 50대쯤 보이는 분께 “이 버스는 어떻게 알고 오셨는지?”물었다.

“솔직히 내 나이에 면접이란 말 자체가 부담스러웠는데 현장에서 상담과 면접을 통해 취업까지 할 수 있어 편하고 덜 부담스럽다”고 말했다.

 

버스는 월 2회로 운영하며 2012년 최초 운행을 시작으로 2017년 7월말까지 참여업체는 22개 190명이다. 그 중 면접을 통해 98명(취업률52%)이 취업했다.

 

지난 5월, 일자리버스 상설면접 진행과 연계한 특강을 고용복지센터 내 상설면접장에서 실시했다. 특히 중장년층에게 어려운 자기소개서 이력서 잘 쓰는 방법(이미지 메이킹)등에 대한 특강도 진행했다.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관련사진4
고용복지센터-내-일자리버스-사전-홍보

일자리 버스는 오는 8월 28일 있을 예정이다. 추후 일정은 파주시청 일자리센터 블로그(http://blog.naver.com/jobgo2016)와 고용복지센터 배너를 통해 공지된다.

 

자세한 상담은 파주시 고용복지센터 일자리지원팀 (031-940-50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취재 : 안보정 시민기자

작성일 : 2017-8-14 조회수 : 2086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