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17일 (월)
소통과 나눔
2020 파주사랑! 희망나눔!

지난 12월 19일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시민회관 대공연장은 차가운 바깥 날씨에도 불구하고 1천여 명의 시민들과 기업체 대표, 봉사활동 참가자들로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열기가 가득했으며, “2020. 파주사랑! 희망나눔!” 행사에 참석하려는 지역주민들의 발걸음이 계속됐다.

이날 진행된 이웃돕기 성금 모금 특별생방송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주)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 파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파주시사회복지협의회 등이 공동 주관하고 파주시가 후원하는 행사였다.

모금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탁돼 파주시의 저소득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사용된다고 한다.

행사장 입구

[행사장 입구]

이번 행사는 식전공연과 행사 내용 소개, 인사말과 축사에 이어 주요 기부자들의 성금품 전달식 순서로 진행했으며, 시민 현장 모금, 의미 있는 기부자 전달식, 바자회 스케치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식전 공연

[식전 공연]

기부자들의 성금 기부

[기부자들의 성금 기부]

지역 사회의 기부문화 독려를 위해 도미솔식품의 배추김치와 깍두기김치 시식 및 판매, 닭스터마을의 닭살튀김과 버팔로 윙봉 구이, 장단흑진주서리태 등 22개 나눔부스를 설치해 판매한 금액의 수익금을 기부하고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김치와 라면, 쌀을 전달하고 지역아동센터에 갓 구운 빵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자선프로그램이 마련돼 지역나눔문화확산을 이끌어 냈다.

닭스터마을 부스에서 닭고기구이 시식행사 도우미 봉사활동을 한 임순례(47세) 봉사자는 “2019년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주변 이웃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내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도 되었다”고 했으며, 파주미소라이온스클럽의 김상미 이사, 오명숙 이사, 서희주 이사 등은 “직접 만든 강정과 떡을 판매하는 봉사활동을 하면서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밝게 웃었다.

닭스터마을 임순례 봉사자

[닭스터마을 임순례 봉사자]

[파주미소라이온스클럽 봉사자들]

[류재은베이커리 장혜빈 봉사자]

류재은베이커리 부스에서 봉사활동을 하던 장혜빈 봉사자는 “정성스레 구은 빵들을 경제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면서 수익금 일체를 기부하는 것이며, 회사 차원에서도 홍보는 물론 봉사기업으로 이미지가 개선될 수 있어서 일석이조”라고 했다.

파주시헬스동호회와 문산읍주민자치위원회, 파주시강사협의회 회원들은 십시일반으로 회원들이 모은 회비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을 기탁했으며, 파주시강사협의회 정주미회장은 "파주시 학원과 문화센터 등의 강사들의 정성을 모아 어린 학생들과 같이 참여했는데 봉사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파주시민들과 학생들을 위한 강사활동에 더욱 매진할테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는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

파주시 강사협의회 기부 모습

[파주시 강사협의회 기부 모습]

한편, ‘함께 누리는 평화 복지, 파주“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퍼즐맞추기 전시회는 파주시에 바라는 바를 적어 퍼즐을 맞춰가는 행사로 봉사자들이 봉사활동을 하면서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할 수 있는 좋은 소통의 장이 되기도 했다.

퍼즐맞추기 전시회

[퍼즐맞추기 전시회]

퍼즐 만들기

[퍼즐 만들기]

퍼즐 맞추기

[퍼즐 맞추기]

파주시민 모두가 추운 겨울을 보다 따뜻하게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희망나눔 행사로 인해 사랑의 온도가 널리 널리 퍼져나가길 기대한다.

취재: 김종육 시민기자

작성일 : 2019-12-24 조회수 : 212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