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23일 (화)
소통과 나눔
숨은 자원 모아 불우이웃 돕기
- 새마을회 숨은 자원 모으기 경진대회 및 한마음 체육대회

파주시 새마을회(회장 김경선)는 지난 4월 19일(금) 오전 11시 내포리 체육공원에서 숨은 자원 모으기 경진대회 및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파주시장, 국회의원,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장, 읍면동 새마을회장 및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하였다.

내빈 및 회장단

[내빈 및 회장단]

새마을기 입장

[새마을기 입장]

행사는 새마을기 입장을 시작으로 대회선언과 국민의례, 새마을 유공자 표창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운정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윤영삼씨가 경기도지사 표창을, 법원읍 새마을부녀회 백승자씨 외 9명이 파주시장상을, 조리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이용곤씨 외 11명이 국회의원상을, 법원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 강인수씨 외 4명이 시의회의장상을 수상하는 등 총 30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경선 새마을회장의 대회사에 이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생활주변에서 버려지는 폐자원을 56톤이나 수거하여 환경을 정화하고, 불우이웃을 돕는 일석이조의 성과를 거둔 여러분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축사가 있었다.

참석자들

[참석자들]

선서

[선서]

다음으로 새마을 파주시협의회 이경수 총무와 부녀회 손은자 총무가 새마을운동 선언문을 낭독하였다.

= 우리의 결의 =
우리 파주시 새마을 가족은 대한민국 발전과 희망의 상징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사회를 개혁하고 소외된 이웃을 돌보며 정치적으로 엄정 중립을 지키면서
모두가 잘 사는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이 결의 한다.
하나, 일상생활 에너지절약 실천을 위한 생명살림운동에 앞장선다.
하나, 남북평화나눔 및 도농지역 교류활동으로 평화나눔운동에 앞장선다.
하나, 서로 공경하는 학교공동체와 함께하는 화목한 가족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공경문화운동에 앞장선다.
하나. 새마을운동을 세계에 전하는 지구촌공동체운동에 앞장선다.

파주시 새마을지도자 일동

1부 순서를 마치고 점심식사 후에 2부 순서로 한마음 체육대회가 흥겹게 진행되었다. 읍면동 대항의 각종 경기는 참여한 선수들의 열정과 응원의 열기로 후끈 달아올랐다. 진행자와 보조 진행자들의 재치와 입담은 행사를 더욱 빛나게 했다.

한마음 체육대회
읍면동 대항의 각종 경기

[한마음 체육대회]

취재: 정태섭 시민기자

작성일 : 2019-4-22 조회수 : 172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