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1일 (화)
소통과 나눔
평범한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도와요!
파주시 장애인 종합 복지관
   

우리가 살아가면서 이웃에 장애인들을 자주 보게 된다. 그때마다 도와 줄 수 있는 일이 뭐 없을까 하고 생각해보기도 한다. 때문에 그들을 위한 복지관은 매우 중요하다.

 

사방산과 파평산을 바라보며 법원읍 금곡리에 자리한 파주시장애종합복지관(관장·정학수)은 1998년 4월에 경기도 31개 시·군 중 5번째로 설립되었다. 이곳은 농촌중심복지관으로 장애인 역량개발과 재활사업 운동을 통한 생활체육, 2차 장애 예방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복지관 조직구성은 복지관운영을 총괄하는 관장을 비롯하여 김명선 사무국장 외 운영지원팀, 기획홍보팀, 사회활동지원팀, 지역사회지원팀, 직업지원팀, 상담사례지원팀, 남부무한돌봄네트워크, 사랑드림치료센터로 되어 있다. 원활한 업무를 위해 각 팀은 칸막이 없는 같은 사무실에서 장애인을 위해 애쓰고 있다.

 

   

파주시장애인복지관 2017년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정학수 관장은 “정서, 문화, 예술 , 건강증진, 직업, 맞춤형치료 등 장애인의 연령과 유형, 욕구에 따른 차별화 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이 결실이 되어 복지관을 이용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라는 열매가 더 풍성해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 장애인이 중심이 되고 사랑을 받는 복지실천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뜨거운 가슴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운영포부를 밝혔다.

 

 

   

장애통합교육이 세계에서 가장 앞선다는 덴마크 관계자의 말이 생각난다.

“덴마크에서는 장애가 특별한 것이 아니다. 단지 각자 지닌 특성으로 여긴다.”

그의 말에서 차별과 구별이 아닌 진정한 함께함의 의미를 깨닫게 해준다.

 

“장애인의 이동권 확보가 사회통합의 첫걸음”이라는 김명선 사무국장의 말처럼 작은 배려가 우리 사회의 화두인 사회통합에 기여할 것이다. 그들에게 마음을 열고 함께 성숙한 파주시민이 많아지길 기대한다.

 

장애인의 날 행사 사진

장애-비장애 가족 모임

이동목욕

찾아가는 복지, 이동목욕차량

   

파주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오는 4월 20일 제37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세상을 바꾸는 따뜻한 생각’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제4회 장애 인식개선 표어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주    제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올바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표어

공모일자

2017213()~2017317()까지

응모자격

제한 없음

시상내역

6(최우수-1, 우수-2, 장려-3)

접수방법

우편: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 술이홀로 1333번길 63
이메일: welfarepaju@daum.net
팩스: 031-959-7022
복지관 방문접수: 기획홍보팀

문   의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팀(031-959-7020)


취재 : 최순자 시민기자

작성일 : 2017-03-6 조회수 : 2241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