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21일 (금)
신나는 파주
파주출판도시로 체험하러 가요!
- 출판도시 체험 모아보기Ⅰ-

이제 설명절도 지나고 집에만 있으려니 몸이 근질근질하다. 아이의 손을 잡고 책과 관련된 유익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 책과 문화가 숨 쉬는 책의 고향 ‘파주출판도시’에 있는 체험 프로그램 현장으로 달려가 보자.

스케치북 플러스

서울 곳곳의 친근한 골목길 풍경을 담아낸 수채화 컬러링북 「서울의 골목길」의 저자인 신영 작가가 운영하는 전시 체험공간이다. 신영 작가는 출판도시에 둥지를 틀고 출판도시의 매력에 푹 빠졌다며 출판도시의 건물과 풍경을 새롭게 스케치해 책으로 엮을 생각이라고 한다.

스케치북 플러스는 컬러링 체험인데, 그림에 재능이 있든 없든 수채화를 이용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체험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견했다면 수채화 정규 클래스(12주)를 통해 *어반스케치에 입문할 수 있다.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내 책상 위에 작고 예쁜 액자 하나를 올려 놓아보자.

*어반스케치 : 우리가 사는 도시나 낯선 여행지의 풍경을 순간 포착해 그려내는 것.

- 운영시간 : 월~수, 금~일 10:00~19:00 (수요일은 20:00까지)
- 체험비 : 컬러링 체험 1만원 (액자 포함)
- 문의 : 02-338-1405
- 장소 : 파주시 회동길159 (지혜의숲 옆 건물 은하출판사 1층)

컬러링 수업

[컬러링 수업]

컬러링수업을 마친 동네 학생들

[컬러링 수업을 마친 동네 학생들]

출판도시 갈대샛강 스케치를 하고 있는 신영 작가

[출판도시 갈대샛강 스케치를 하고 있는 신영 작가]

캐릭터하우스

캐릭터하우스에서는 출판도시에 입주한 출판사가 발행한 책 속의 캐릭터 뿐 아니라 영상물에 등장하는 인기 캐릭터 및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동화 속 캐릭터들의 의상을 직접 입어보는 체험을 할수 있다. 의상을 입고 출판도시의 여러 의미 있는 공간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기록을 남기는 등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캐릭터하우스를 이용하는 사람에게 투어패스를 통해 출판도시의 다양한 문화공간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그 외에 다양한 캐릭터를 3D펜으로 스케치하는 체험도 마련되어 있다.

- 운영시간 : 수~일 09:00~18:00 (월, 화 휴무)
- 의상대여료 : 1시간당 1만원
- 문 의 : 070-7815-7300
- 장 소 : 파주시 회동길145 (지혜의 숲 1섹터 3층)

캐릭터하우스
동화 속 캐릭터들의 의상을 직접 입어보는 체험

피노지움

동화 속에서 나온 피노키오를 만날수 있는 곳, 피노지움은 이탈리아의 작가 카를로콜로디가 발표한 「피노키오의 모험」에 나오는 목각인형을 테마로 다양한 관람과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피노지움  상설전시실에서는 전 세계에서 수집된 1,400여 점의 피노키오와 마리오네트, 현대미술 작품들을 전문 도슨트의 해설과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만화영화를 비롯하여 구연동화, 종이관절인형만들기, 목각인형 색칠하기 체험 등 피노키오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이 마련되어 있다.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어린이들에게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 운영시간 : 금 13:30~18:30, 토~일 10:30~18:30 (월~목 20명이상 단체만 가능)
- 관람료 : 8천원 (체험료 별도)
- 문의 : 031-8035-6773
- 위치 : 파주시 회동길 152 (지혜의숲 건너편 열림원)

피노지움
목각인형을 테마로 다양한 관람과 체험을 제공
피노키오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이 마련

열화당 책박물관

출판의 역사가 고스란히 담겨있는 곳. 열화당 발행인이 40여년 동안 모아 온 동서양 고서(각종 귀중 도서의 원본과 영인본)와 열화당 편집부가 소장해 온 예술 서적들,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아름다운 책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가끔 방문하는 외국인들조차 박물관의 진열된 진귀한 도서에 찬사를 보낸다고 한다. 깊이 있는 지식을 소유한 학예사의 설명을 듣다보면 책의 내용을 새롭게 발견하게 되고 책을 통해 다른 차원으로 이동한 것 같은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 운영시간 : 월~금 10:00~17:00 (토, 일, 공휴일 휴무)
- 관람료 : 성인 5천원, 학생 3천원
- 문의 : 031-955-7021
- 위치 : 파주시 광인사길 25

열화당 책박물관
출판의 역사가 고스란히 담겨있는 곳
깊이 있는 지식을 소유한 학예사

취재: 권현숙 시민기자

작성일 : 2020-2-3 조회수 : 181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