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21일 (금)
신나는 파주
탁구로 하나 되다
- 제8회 파주시장배 탁구대회

파주시 탁구 동호인들의 화합을 다지는 ‘제8회 파주시장기 생활체육 탁구대회’가 지난 12월 21일 문산체육관에서 열렸다. 파주시 탁구협회가 주최하고 파주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참가선수 및 가족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참가한 모든 분들이 부상 없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맘껏 발휘해주길 바란다.”는 인사와 함께 “탁구가 2020년에도 생활체육, 시민 스포츠의 중심 종목으로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선수 대표가 “정정당당하게 오늘 대회에 임할 것을 다짐한다.”는 선서를 하였다. 파주시에서는 이번 파주시장배대회뿐만 아니라 매년 신득화배, 협회장배 등 최소 3개의 탁구 시합이 개최되고 있다.

선수 대표 선서

[선수 대표 선서]

탁구는 기후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선수들은 쉽게 접할 수 있다고 쉬운 운동은 아니라고 입을 모아 말한다. 탁구가 좋아 법원리에 탁구장을 차렸다는 오늘 참가자는 “ 탁구는 할수록 어렵다. 너무 어려워서 하나씩 배워 나갈 때 또 깊은 매력이 있어 빠진다.”며 말했다. 그러면서 “남편과 함께 운동하는 것이 소원이었는데 탁구가 그 소원을 이루게 해줬다.”며 예선전을 치르고 있는 남편을 열심히 응원했다.

50대의 참가자는 “탁구는 짝사랑이다. 나는 탁구를 너무 좋아하는 데 탁구를 나를 좋아하는 것 같지 않다”라고 탁구를 정의한다. 또 다른 다른 참가자는 “탁구는 나에게 삶의 활력소다. 운동을 할 때는 일상에서 복잡했던 일들을 잊게 된다.”며 어려서부터 운동을 좋아했지만 “우연한 기회에 아이들 학교에서 탁구를 알게 되어 시작 했다.”고 말했다. 이렇듯 실내 운동으로 좋은 탁구의 장점은 다양하다.

[선수들의 경기 모습]

예선전이 끝나고 본선 대회가 진행 될수록 대회장 안과 밖의 열기는 더욱 뜨거워졌다. 선수들이 상대 선수와 불꽃 튀는 경기를 펼치면 응원석은 환호성과 열띤 응원을 보내기 때문이다. 게임에서 이긴 선수에게는 축하의 박수를, 패한 선수에게는 격려의 박수를 아낌없이 보내어 대회 참가자들 모두 한마음이 된다. 오늘 대회에서 우승한 팀은 상금과 우승기를 가져가는 기쁨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경품행사는 대회장에 있는 이들 모두를 즐겁게 했다.

응원석

[응원석]

경품 추첨

[경품 추첨]

관내 탁구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대회로 참가 신청 방법과 문의는 탁구협회 전무이사 신득화(010-8384-6023), 또는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할 수 있다. 신청서 양식은 (ptta1105@naver.com) (cafe.daum.net/pajutta 파주시탁구협회 카페 참조)이다. 대회 참가비는 단체전(팀당) 3만 원이며, 개인전(개별)은 1만 원을 내면 된다. 또한 경기장 사용규정에 의해 체육관 내부시설에 음식물 반입금지(로비, 대기실 포함) 되어 있다. 참가비와 별도로 5천 원을 더 내면 12시 ~ 13시 40분에 경기가 없는 선수에 한하여 교대로 임진탁구장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

[응원하는 모습]

[게임 후 악수하는 선수들]

파주시 탁구협회는 “관내 생활체육 탁구동호인들이 선의와 우정을 나누며 평상시 쌓아온 실력을 맘껏 발휘하여 탁구동호인들의 사기진작과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 생활체육 탁구의 활성화는 물론 파주 시민 대화합의 계기를 마련하여 주민화합의 장으로 이바지 한다.”는데 대회 목적을 두고 있다.파주시, 파주시체육회, 신성교통(주)이 후원하여 열리는 탁구 대회는 파주시 거주자와 관내 직장 및 클럽 동호회원 중 파주시 탁구협회에 선수등록된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승리한 선수는 기쁨이, 패한 선수는 아쉬움으로 남는 대회였다.

그러나 서로의 기량을 맘껏 발휘 한 선수들과 응원을 하는 사람들이 모두 한마음이 되어 즐겼던 하루다. 성별, 기후 등에 상관없이 부부가 함께 출전하기도 하고 서로를 응원 하면서 즐기는 모습이 보기 좋다.

대회당일 밖에는 하얀 눈이 내렸다. 2020년 또 다시 하나 되는 날을 기대해 보며 2019년의 제8회 파주시장배 생활체육 탁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취재: 신정분 시민기자

작성일 : 2019-12-24 조회수 : 294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