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18일 (금)
싱싱뉴스
파주 적성면이 몰라보게 깨끗해지고 있습니다!
역점시책 추진 우수마을 시상금 1천만운 지급 등 인센티브 제공
파주시 적성면이 천지개벽하고 있다

적성면에서는 파주시의 3대 역점시책중 하나인 “깨끗한 파주”만들기를 위하여 일 22개 부락 8,100여명의 적성면민들이 각 마을안길 청소는 물론 폐비닐, 폐농기계 일제수거 등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하였으며, 주민자치위원회등 21개 단체와 14개 군부대 장병등 약 1,800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주요 도로변에 대한 대대적인 대청결 활동을 실시하는 등 ‘Clean 적성’ 건설을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적성면 마지리 청년회에서는 설마천에 대한 정화활동은 물론 수십년동안 제방 및 하천에 방치되어 있던 아카시아 나무 등 잡목을 제거하고 복토 후 메밀을 식재하여 시민들의 새로운 휴식공간인 산책로를 조성하였다.

또한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 정정화)에서는 37번 국도변 4.2㎞에 코스모스를 파종하여 정취어린 도로를 조성하였고 감악산에 대한 주기적인 대청결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적성면 농업경영인회원들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33,000평에 달하는 친환경 푸른 들을 조성해 친환경 농업의 전초적인 작업을 완료했다.

한편 적성면 이장협의회(회장 : 이승우)와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불법광고물 제로화를 위하여 정비대상 업소별 멘토제를 실시함은 물론, 방문을 통한 지속적인 이해와 협조 등을 당부하여 무질서한 간판을 정비함에 따라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미관을 정비해 나가고 있다.

이 밖에도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이장협의회, 농촌지도자 군부대 등 각 사회단체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폐가, 농막 등 정리는 물론 재난위험시설 정비, 불법주정차 안하기 계몽, 단풍잎 돼지풀 제거 등 각 단체별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활동을 적극 실천함으로써 성숙된 시민의식을 확산해 나가고 있다

안배옥 적성면장은 “민, 관, 군이 한마음으로 내고장 발전을 위하여 깨끗한 적성 만들기에 참여해 주심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역점시책 성과를 극대화 시키고자 “분기별로 타 지역 민간인으로 구성한 평가단으로 하여금 22개 부락을 대상으로 객관적인 평가를 실시한 후, 1천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적성면은 금년들어 산소용접기 및 절단기등을 동원하여 돌출?지주간판 48개소, 현수막등 유동광고물 2,415건을 정비하였으며, 103.3톤의 생활쓰레기를 수거하였다.
작성일 : 2007-03-16 조회수 : 8678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