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12일 (일)
싱싱뉴스
파주관내 3개 고교, 대안학교인 지리산고등학교 초청
지난 5월부터 자원봉사로 모은 393만원으로 지리산고교 초청
문산제일고등학교를 비롯한 파주관내 3개 고교 학생들이 지난 5월부터 매주 주말을 이용해 파주영어마을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해 모금한 393만원으로 무료대안학교인 지리산고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23일부터 1박2일간의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파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매주 주말을 이용하여 학생들에게 청소년 자원봉사활성화 및 현장학습 체험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추진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5월부터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에서 문산제일고 자원봉사동아리 ‘일황’, 문산여자고등학교 환경봉사동아리 ‘해바라기’, ‘심화반’, ‘영어회화반’ 및 파주고등학교 ‘영어회화반’ 학생들이 매주 10명씩 파주영어마을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안내봉사 등의 활동을 통해 받은 자원봉사활동 실비보상비 393만원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모금해 왔었다.

이번 모금액으로 지난 23일부터 1박 2일동안 지리산고등학교 학생 50명을 파주시로 초청해 이들과 함께 경기 영어마을 파주캠프를 방문해 영어로 직접 의사소통을 해보고 카트랜드에서 직접 카트를 운전해보며 신나는 한때를 보냈다.

또한 헤이리 아트밸리와 임진각을 비롯한 도라전망대, 제3땅굴 등의 안보관광지도 둘러보고 광탄면 용암사 용미리석불입상 등 문화재를 견학한 후 장애우 시설인 어유지동산에서 파주지역의 청소년들과 도미노 쌓기와 캠프파이어 등을 통해 서로간의 우정을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한편, 지리산고등학교는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일반 고교에 진학할 수 없는 학생들을 모아 후원회원들의 회비로 운영되고 있는 경남 산청군 단성면에 위치한 무료대안학교이다.

작성일 : 2006-11-27 조회수 : 9971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