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4일 (목)
싱싱뉴스
실내 공공체육시설 5월 11일부터 단계적 개방
실내 공공체육시설 5월 11일부터 단계적 개방

파주시는 5월 6일부터 기존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실내 체육시설을 5월 11일부터 단계적으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5월 11일 우선적으로 운영 재개되는 시설은 감염병 위험이 상대적으로 낮은 배드민턴, 탁구, 실내체육관 등 총 7개소이며, 밀폐형 다중이용 프로그램(수영, 줌바댄스, 스피닝 등)이 많은 스포츠센터 5개소는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일인 5월 5일부터 감염병 잠복기간(14일)을 고려, 5월 19일부터 운영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파주시는 실내체육시설 개방에 따른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시설 내 비말감염 위험이 높은 샤워장 및 탈의실에 대해서는 감염병 위기단계 하향 시까지 잠정 폐쇄한다.

시는 운영 재개에 앞서 모든 실내체육시설에 대해 집중방역 및 소독을 실시하는 한편, 시설별 수탁사를 통한 소독방역 및 적외선체온계를 이용한 발열체크, 출입자 명부 작성으로 코로나19 유증상자의 체육시설 출입을 엄격히 제한하기로 했다.

또한, 관리 시설별 세부 방역지침 및 이용자 준수사항 안내문 비치, 생활 속 거리두기 현수막 게시를 통해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생활 속 거리두기’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주민홍보 활동을 할 예정이다.

파주시는 5월 11일 운영재개에 맞춰 ▲이용자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부 작성 ▲고열 등 코로나19 유증상자 이용금지 ▲운동 중 마스크 착용 등이 지켜질 수 있도록 현장점검 및 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번 실내체육시설 운영재개 결정은 그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해 보여준 파주시민 모두의 성숙된 의식이 보여준 성과”라면서 “그간의 노력이 헛되이 않도록 개인위생 수칙과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 방역지침을 반드시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모든 실내체육시설에 대해 집중방역 및 소독을 실시

체육과 시설운영팀 031)940-5236

작성일 : 2020-5-11 조회수 : 111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