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4일 (목)
싱싱뉴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방문 접수 시작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농협 등 접수처 74개소 운영 -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방문 접수 시작

파주시는 지난 20일부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원금의 원활한 신청을 위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시청 민원실, 도서관 등 23개소와 농협·축협·김포파주인삼조합 등 51개소 총 74개소의 방문 신청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파주시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위해 신청서 발급, 신청서 작성 지원 및 질서유지 등을 위해 시청·읍면동 직원 및 공공근로 등 304명을 지원해 시민들이 신청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현장
현장을 점검 중인 최종환 파주시장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현장을 점검 중인 최종환 파주시장]

최종환 파주시장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첫날 운정 및 문산지역 신청 창구 등을 방문해 신청 발급 상황을 점검했다. 현장 점검에서 시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동선상의 문제, 교통약자 접근성을 고려한 창구 배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시설 등 세세한 부분까지 챙길 것을 주문했다.

경기도는 코로나19 확산 장기화에 따라 어려움에 직면한 시민의 생활안정과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고자 도민에게 재난기본소득을 1인당 10만원씩 지급하고 있다. 온라인 신청은 지난 4월 9일부터 시작됐으며 4월 19일 기준, 지급 대상 파주시민 45만 4천여명 중 39.4%인 17만 8천여명이 온라인으로 신청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https://basicincome.gg.go.kr/)에서 4월 30일까지 할 수 있으며, 방문 신청은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작성일 : 2020-4-24 조회수 : 917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