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29일 (토)
싱싱뉴스
파주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방지 대응 총력

파주시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확진 발생 및 정부의 위기 경보 ‘경계’ 발령에 따라 최종환 파주시장을 재난안전대책본부장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파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관내 발생을 막기 위해 적극 대응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파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상황관리반 ▲감염병 대응반 ▲환자 및 접촉자 관리반 ▲취약계층 관리반 ▲인력 지원반 ▲외국인·근로자 관리반 ▲감염예방 관리반 ▲방역 지원반 ▲대외협력 지원반 등 9개 반으로 구성돼 관내 바이러스가 유입되지 않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파주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국내에 유입된 이후 관내 확진자가 없음에도 매일 오전 9시 30분 최종환 파주시장을 비롯해 부서별 국·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일일 상황보고회를 개최하며 부서별 대응 체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마스크, 손 소독제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물품을 지원한다.

파주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의심환자 상담을 맡고 있는 파주시 보건소 내 감염증 신고센터를 1월 30일부터 24시간 운영하며 음압텐트, 이동 X-ray 촬영기 등 장비를 구매해 2월 3일부터 보건소 내에도 선별진료소를 운영한다.

또한 파주시는 1월 28일부터 예정되어 있던 시민과의 대화를 포함한 행사 등을 연기했고, 읍·면·동 척사대회, 좌담회 등여러사람이 모이는 행사를 취소 또는 연기했다.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노인복지관과 경로당 등 410곳은 1월 29일부터 2월 8일까지 임시 휴관 중이며 파주시장애인복지관도 2월 8일까지 휴관한다. 이와 함께 파주시는 경로 식당 운영이 중단됨에 따라 무료급식대상자를 대상으로 200개의 도시락을 배부하고 있다. 경기육아나눔터는 잠정폐쇄했고 청소년 문화의 집은 오후 7시까지 단축 운영한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어린이집 결석 시에는 출석 인정 특례에 대해 공문으로 안내했다.

또한 파주시는 관내 전통시장과 쇼핑몰, 관광지, 종교시설, 철도역 및 승강장, 놀이터 및 공원, 학교 및 학원 등 많은 시민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곳에 방역작업을 시행하고 예방물품 보급 및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다중이용시설에는 영어, 중국어로 기재된 홍보물을 비치하고 리플릿을 배부할 계획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앞으로도 파주시는 비상상황에 철저하고 치밀하게 대응하고 필요한 정보는 신속히 시민여러분께 제공할 것”이라며 “시민여러분께서는 개인위생을 철저히 따르며 다중이용시설에서는 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우한시를 방문했거나 호흡기 질환, 발열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특이사항 발생 시에는 즉시 파주시보건소(03-940-5575, 5577)로 연락해야 한다.

작성일 : 2020-2-4 조회수 : 297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