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29일 (토)
싱싱뉴스
파주시, 선별진료소 본격 운영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신속 대응 -
                        
                         

파주시는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주의’에서 ‘경계’ 수준로 격상됨에 따라 파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는 등 감염증 대응체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달 29일부터는 보건소 내 ‘감염증 신고센터’를 설치하여 24시간 감염증 의심신고 및 민원상담을 하고 있다.

또한 2월 3일부터 보건소 내 선별진료소를 운영하여 의심증상이 있는 환자를 초기에 선별하여 감염증의 확산을 신속하게 차단한다. 선별진료소에서는 X-ray, 인플루엔자 신속검사 및 역학조사 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의심 시 검체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선별진료소는 9시부터 18시, 평일 뿐 만아니라 주말에도 이용할 수 있으며 중국을 방문한 시민 중 기침 등 호흡기 질환이 있으면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진료시간 이후에는 신고센터를 통해 상담을 진행하고 선별진료소 예약 등 상담이 진행된다.

보건소 내 ‘감염증 신고센터’를 설치
보건소 내 선별진료소를 운영

선별진료소는 파주시 보건소 외에도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까지 2개소가 운영 중이며, 파주병원 선별진료소는 보건소 감염증 신고센터와 상담 후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의심 증상이 있다면 보건소로 먼저 연락하여 상담해야 한다.

※ 파주시보건소 감염증 신고센터 : 031-940-5575/5577 (24시간 운영)

또한, 파주시 보건소 인력을 선별진료소 등 현장에 투입함에 따라 보건소의 예방접종실과 물리치료실 및 일부 건강증진사업 등이 잠정 중단된다.

이에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운정보건지소, 문산보건지소 및 인근 민간의료병원을 이용할수 있도록 적극 안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보건소 및 선별진료소를 통해 지역사회 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고, 파주시보건소가 공공보건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보건소 감염병관리팀(☎940-5575, 5577)으로 문의하면 된다.

작성일 : 2020-2-2 조회수 : 577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