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1일 (화)
싱싱뉴스
복지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우리동네 온돌방’ 운영협약 체결

파주시는 문산종합사회복지관, 파주시희망푸드뱅크와 운정1·2·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동네 온돌방’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우리동네 온돌방’은 2019년 행정안전부의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국비 2,280만 원을 지원받아 지역주민들이 다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회의실, 휴식공간 등 공유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또한 이 사업은 우리동네 온돌방 내에 ‘나눔냉장고’를 설치하여 식자재, 생필품 나눔과 기부 등 복지공동체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한다.

‘나눔냉장고’는 지역주민이 스스로 나누고 싶은 식자재를 자유롭게 기부하고 필요한 주민 누구나 무료로 가져갈 수 있는 시스템이다. 지역 마트, 제과점, 식당, 시장 상인회 등을 대상으로 후원자를 발굴하여 안정적으로 식자재를 공급하고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게 중요하다.

한편, ‘우리동네 온돌방’은 운정1·2·3동 내 국민임대아파트 중 1,000여 세대 이상 거주하고 단지 내 공간확보가 가능한 가람마을2단지, 해솔마을11단지, 한울마을 5단지 휴먼시아를 선정하여 2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주민 모두가 기부하고 후원할 수 있는 ‘나눔냉장고’에 다함께 참여하여 우리동네 온돌방이 주민들을 위한 공유 공간으로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온돌방의 ‘나눔냉장고’ 후원 및 기부는 운정1·2·3동 행정복지센터 및 복지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복지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우리동네 온돌방’ 운영협약 체결

복지정책과 복지기획팀 031)940-8584

작성일 : 2020-1-31 조회수 : 337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