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9일 (월)
싱싱뉴스
‘선유4리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운영
- 우리 동네에 관리소가 생겼어요

파주시는 11월 1일(금)부터 ‘선유4리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운영을 통해 단독주택 밀집지역의 주민 안전을 도모하고,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강화한다.

선유4리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전경

[선유4리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전경]

문산읍 선유4리 내 위치한 경기행복마을관리소(독서울5길 9, 2층)는 경기도 지원 사업으로 주민들에게 안전순찰활동, 아동안심 등·하교, 여성안심귀가, 취약계층 간단 집수리, 환경개선 등 지역의 안전도모와 생활편의를 지원한다.

더불어, 문산읍행정복지센터 마을살리기팀과 연계하여 침체된 선유4리에 활력을 불어 넣는 다양한 지역맞춤형 주민 공동체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10명의 행복마을지킴이들은 선유4리 지역주민이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전단지 배포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선유4리 마을지도를 제작하여 집중 안전순찰지역, 홀몸 어르신, 장애인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취약가구를 발굴하는 등 마을 돌봄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관리소는 오전 8시부터 밤 12시까지 행복마을지킴이와 사무원이 2교대로 근무한다. 또한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지역특화사업 발굴 및 주민 교류 프로그램 추진 등 관리소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여성안심귀가, 아동안심등하교 등 서비스가 필요한 선유4리 거주 주민은 선유4리 경기행복마을관리소로 문의(☎031-953-9222)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선유4리 경기행복마을관리소가 지역 주민들에게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의 마음을 연결하는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여 행복한 마을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침체된 선유4리에 활력을 불어 넣는 다양한 지역맞춤형 주민 공동체 활동도 전개할 예정
행복마을 지킴이는 무엇을 도와주나요?

자치행정과 자치행정팀 031)940-4961

작성일 : 2019-11-11 조회수 : 270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