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18일 (월)
싱싱뉴스
인적안전망 ‘두부사려 똑!똑!똑’
- 행정서비스 공동생산 우수사례 공모 ‘우수상’ 수상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9년 행정서비스 공동생산 우수사례 공모’에서 파주시 ‘두부사려 똑!똑!똑!’ 사업이 ‘일반협업’ 분야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2019년 행정서비스 공동생산 우수사례 공모’에서 파주시 ‘두부사려 똑!똑!똑!’ 사업이 ‘일반협업’ 분야 우수상을 받았다.

‘2019년 행정서비스 공동생산 우수사례 공모’는 주민이 함께 행정서비스를 기획하고 생산·전달하는 우수사례를 선정한다.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일반협업’ ‘사회혁신’ 2개 분야에 응모할 수 있으며, 파주시는 1차 서면심사, 2차 국민온라인심사, 3차 발표심사를 거쳐 일반협업 분야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파주시의 ‘두부사려 똑!똑!똑!’ 사업은 지역농산물인 장단콩으로 만든 두부를 돌봄이 필요한 장애인, 한부모, 독거노인 등 대상자 상호간에 배달로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사업의 활성화로 주민 간 소통을 확대해 복지공동체 형성, 인적안전망 구축 등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많은 기여를 했다.

이 사업을 통해 두부배달 2천928가구, 공동체교육 1천700명, 복지사각지대발굴 171건, 공동기관(행정복지센터·지역사회보장협의체·사회복지유관기관) 협업 등 창의적·혁신적 행정서비스를 제공한 부분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우수사례 공모로 시민과 함께하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해 시민의 삶이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두부사려 똑!똑!똑! 민간협력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는 장단콩 두부에 사려 깊은 정을 담아 똑!똑!똑! 소통하는 두부사려 똑!똑!똑!을 소개합니다! 와~~(환호성) [인터뷰 : 두부봉사대장 김애란] 두부사려 똑!똑!똑! 일 년 동안 하면서 어려운 분들도 많이 만나고 소통이 되고 먹기리인 두부를 함께 드시게 되면서 건강도 챙기게 돼서 감사합니다. [인터뷰 : 주민 이형철] 외롭게 지내던 노인들이 활기를 되찾고 두부 나눔이 있을 때 모든 사람이 같이 나와서 모두 즐겁게 화합하는 마을이 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두부사려 똑!똑!똑!이 계속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장단콩 두부로 이웃 챙기고 건강 챙기고 최고!

기획예산과 기획팀 031)940-4054

작성일 : 2019-11-5 조회수 : 159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