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22일 (일)
싱싱뉴스
파주Pay(페이), 6월 15일부터 발급
- 시민 가계부담 줄이고, 소상인 매출 늘리는 1석2조 행복 머니

6월 15일부터 스마트폰 앱을 통해 파주시 지역화폐 파주Pay(페이)를 발급이 시작되었다.

파주시 지역화폐는 만 14세 이상 누구나 경기지역화폐 앱을 통해 파주시 카드를 신청하면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수령한 카드는 등록, 개인계좌 연결 및 충전, 소득공제 신청까지 앱을 통해 처리할 수 있으며 충전한 카드는 매장에서 결제하면 된다. 앱을 통해 이용내역과 잔액확인까지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6월 15일부터 7월 31일까지 발행기념으로 10%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충전할 수 있다. 9만원을 충전할 경우 지역화폐 카드에 10만원이 충전이 되는 것으로 월 40만원까지, 연간 40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그 외 평상 시 기간은 6% 할인 충전, 단 예산 소진 시까지 할인충전을 지원한다. 앱이나 고객센터(1899-7997)를 통해 소득공제를 신청할 경우 사용분에 대해서는 30%의 소득공제까지 받을 수 있으며 카드연회비도 없다.

스마트폰 사용이 불편한 분들을 대상으로 관내 NH농협은행 7곳(파주시지부, 시청출장소, 금빛로지점, 교하중앙지점, 운정남지점, 운정북지점, 문산지점)에서도 카드 발급 및 충전이 가능하다.

지역화폐는 지난 4월부터 청년배당과 산후조리비의 정책수당을 지급하며 시작됐다. 기존 IC카드 단말기를 통해 결제가 되기 때문에 소상공인이 가맹등록을 따로 할 필요가 없으며 현재 배부 중인 가맹점스티커를 출입문에 부착해 소비자들이 사용가능한 매장임을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지역화폐의 취지상 대형마트, 쇼핑센터, 기업형 슈퍼, 유흥·사행성업소, 매출액 10억 원 초과 상점에서는 사용이 제한되며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를 통해 사용가능 상점을 게시하여 소비자가 우리 동네 사용가능 점포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파주시 지역화폐 파주페이

지역공동체과 지역경제팀 031)940-4522

작성일 : 2019-6-17 조회수 : 1848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