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18일 (화)
人 & In
꽃피는 봄날 DMZ으로 소풍가자!
- 4월 27일, 한반도 평화를 위한 DMZ 民+평화 손잡기

오는 4월 27일(토), 다시 한 번 전 세계의 눈과 귀가 한반도 DMZ에 쏠릴 것이다. 약 50만 명의 남녀노소가 손에 손을 맞잡고 고성~인제~양구~화천~철원~연천~파주~고양~김포~강화(평화누리길 500Km)까지 하나의 띠를 만들어 온 세계에 우리 민족의 평화와 통일에 대한 염원을 선포할 예정이다.

기록에 따르면 1989년 8월 23일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의 675.5km를 약 200만 명이 인간사슬로 만들었던 ‘발트의 길’이 현재 가장 긴 인간 띠라고 한다.

판문점 남북정상회담 1주년을 기념하고자 지난 1월 28일 DMZ 평화 인간 띠 운동 본부 발대식이 있었다.

판문점 남북정상회담 1주년을 기념하고자 지난 1월 28일 DMZ 평화 인간 띠 운동 본부 발대식이 있었다. 다음은 발대식 때 낭독된 취지문의 일부이다.

“지난 세월 분단의 상징이었던 DMZ가 이제는 평화와 생명의 공간으로 재탄생될 시점에 이르렀다. 아픔의 땅인 이곳이 우리 미래에 희망을 선사하는 위대한 공간이 될 것이다. 온갖 생명이 꿈틀거리는 생태적 보고(寶庫)인 이곳에서 우리 미래를 의논해보자. 생명을 사랑하고 공동체를 새롭게 꿈꾸며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이들이여, 이곳에서 우리 한번 손잡고 큰 춤을 추어보자. 우리 상상력이 이 땅을 세계평화의 발원지로 만들 것을 믿으며 말이다. 바야흐로 이곳에서 인류의 생명 문화를 위한 대안이 창출되지 않겠는가?”

이후 각 지역 본부가 결성되었다. 파주에도 파주운동본부(대표 최정분)가 만들어져 행사 준비에 한창이다. 추진위원단 133명이 33,000원씩 모금을 하였고, 추진위원들의 자발적 참가비로 홍보비용을 충당해서 쓰고 있다.

추진위원단 133명이 10만원씩 비용을 지출하였고 시민들의 자발적 후원이 이어졌다.

교인들과 함께 참여할 예정인 채혜원 뜨락 공동체 목사는 “우리 겨레의 아픔과 회한이 사무치는 한반도 분단의 현장. 서해에서 동해로 이어지는 500Km가 50만 형제자매들의 꽃띠로 이어지는 그림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벅찹니다. 처음으로 이 아름다운 꿈을 꾼 사람들, 다양한 이유의 반대에도 좌절하지 않고 꿋꿋이 이를 기획한 사람들, 그리고 옆에서 발로 뛰며 도왔던 사람들 모두와 더불어 손을 잡을 것이니, 불의와 분단의 사슬이 끊어지고 생명과 평화가 넘쳐날 그 날을 손꼽아 기다립니다.”라고 소감을 밝힌다.

최정분 파주운동본부 대표는 “평화와 통일은 어느 날 갑자기 훅 들어올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를 즉각 수용하려면 평화와 통일을 향한 끊임없는 노력과 언제나 받아들일 수 있는 자세가 되어 있을 때 가능한 일일 것입니다. 4.27 ‘DMZ 평화 인간 띠 잇기’는 그 준비를 위한 작은 몸짓이고 전 세계에 한반도의 평화 의지를 보여주기 위한 고뇌의 퍼포먼스입니다. 함께하는 시민들이 많아야 외세에 의하지 않은 자주적인 평화와 통일의 길은 가까워질 것입니다.”고 한다. 행사까지 얼마 남지 않은 기간 동안,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많은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기대한다.

행사까지 얼마 남지 않은 기간 동안,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많은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기대
4.27 DMZ 평화손잡기

[4.27 DMZ 평화손잡기]
○ 일시: 2019년 4월 27일(토), 14시 27분
평화누리길 파주구간 70km
6코스
동패지하차도 ↔ 성동사거리 18.4km(H)
7코스
성동사거리 ↔ 반구정 20.5km(B)
8코스
반구정 ↔ 율곡습지공원 13.4km(A)
9코스
율곡습지공원 ↔ 장남교(원당리) 18.1km(D)
○ 장소: 고성~인제~양구~화천~철원~연천~파주~고양~김포~강화(평화누리길 500Km)
○ 문의처: 031)942-9241(대표번호)
○ 홈페이지: https://www.dmzpeacechain.com

취재: 최순자 시민기자

<사진 제공: 한반도 평화를 위한 DMZ 民+평화 손잡기 파주운동본부>

작성일 : 2019-4-16 조회수 : 443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