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 22일 (목)
人 & In
K뷰티 체험프로그램
- 천유화장품 이신영 대표이사를 만나다

천유화장품 이신영 대표이사

“하늘에서 내려준 우유”라는 뜻으로 회사명칭을 천유화장품이라 지었다는 이신영 대표이사를 만나보았다.

파주시에 위치한 천유화장품은 당나귀 밀크, 동화에나 나올 법한 당나귀유를 화장품 원료로 사용한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원료이지만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한다.

이신영 대표이사

“7년 전 지인의 소개로 당나귀를 사육하는 분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 전에 사업을 할 때도 특이한 것이나 남들이 안 해 본 것을 하고 싶어 했는데 ‘이거다’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우리나라는 당나귀 개체수가 그리 많지 않아, 현재 저희가 국내에서 유일하게 당나귀로 사업화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나귀 우유와 고기를 판매하는 것을 넘어서서 2차 가공상품인 화장품을 만들고 앞으로 더 나아가 K팝의 여세를 몰아 관광 테마파크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파주하면 장단콩이라는 이미지와 함께 당나귀 테마파크에서 K뷰티와 농장체험 등을 함께 하는 국제적인 이미지를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외국인 학생 대상 K뷰티 체험형 수업 개설

- 한국말은 서툴지만 강사를 바라보는 눈망울이 여느 때 보다 진지하다.

다수의 한류스타 메이크업을 담당했던 현직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강의를 듣는 시간이다. 즉석에서 학생들 중 모델을 뽑고, 시연 후에 모델의 얼굴을 만져보며, 꼼꼼히 체크한다. 피부 기초 손질법, 오래가는 메이크업과 빨리 지워지는 메이크업의 차이, 화장 후에 얼굴에 뭍은 오염을 메이크업 손실 없이 지우는 방법, 동양인에게 잘 어울리는 볼터치 방법 등 전문가만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로 강의가 채워졌다.

                  
                   

테이블마다 마련된 거울을 보며 각자 자신만의 메이크업에 열중한다. 모르거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아티스트의 도움을 받아가며 진지하고 꼼꼼하게 체크하며 수업에 임하는 그녀들의 모습이 아름답다.

‘인생컷’으로 남기자

이것이 끝이 아니다. 이렇게 메이크업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든 아름다운 그녀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길 차례이다. 출판도시 ‘지혜의 숲’ 건너편에 위치한 ‘인생사진관’이라는 스튜디오로 이동한다. 코너 하나하나를 테마로 꾸며 놓은 스튜디오 조명 아래서 누구라도 주인공이 된다. 그런데 ‘인생사진관’이라는 이름이 궁금해진다. 스튜디오 대표는 우리가 흔히 잘 나온 사진을 인생컷이라고 부르는 이유에서 이름을 지었다고 말한다. 오늘 방문한 외국인 학생들이 이곳에서 인생사진을 얻었기를 바란다.

몽골에서 유학 온 자야(24세) 학생에게 소감을 물었다. “저는 평소에 메이크업을 좋아하고 관심이 있었어요. 전공을 하려고도 생각하고 있었는데 오늘 메이크업 강의를 하신 아티스트를 통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어요. 이곳 스튜디오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요.”

이렇게 메이크업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든 아름다운 그녀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길 차례
출판도시 ‘지혜의 숲’ 건너편에 위치한 ‘인생사진관’이라는 스튜디오로 이동

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관리하는 천유화장품 지헌진 관리이사는 젊은 외국인학생들이 케이팝뿐만 아니라 케이뷰티에도 관심이 많고 그들의 요구와도 잘 맞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수업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지난달 일본인 학생들의 뷰티수업(12월 27일)이 많은 인기를 끌었으며, 앞으로 한양대학교 여름 정규수업 개설을 진행 중이라고 한다.

오늘은 한양대학교 국제교육원 학생들로, 대만 2명, 몽골 5명, 이탈리아 1명, 일본 12명, 중국 6명 총 26명 학생들이 참석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지헌진 관리이사는 유학생의 다양한 요구에 부흥해서 수업을 만들게 되었으며 수업 후 주변 관광지와 함께 찍은 사진들이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홍보되는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힘주어 말하고 있다.

[천유화장품 (Cleomee Dr. Donkey)]
○ 위치: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159 (은하출판사 2층)
○ 연락처: 070-8826-0997 / 010-6416-5779 (관리 이사)

취재: 권현숙 시민기자

작성일 : 2019-1-22 조회수 : 635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