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6일 (일)
많이본 기사
유관기관/단체소식
아동ㆍ청소년 연극치료 프로그램 운영
긍정적 자아 발견 및 정서적 안정 통한 건강한 성장 도모

파주시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파주시에서 운영하는 파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8월 7일(화)부터 8월 30일(목)까지 매주 화, 목 총 8일 동안 16회기에 걸쳐 센터에 등록되어 있는 아동ㆍ청소년대상 연극치료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연극치료는 심리치료의 일환으로 치료관계 속에서 미술, 음악, 언어 등 다양한 매개체를 활용하여 타인과 자신, 그리고 공동체의 관계를 새롭게 바라보며 긍정적 자아를 발견하고 정서적 안정을 통한 행동 수정을 목표로 한다.

연극치료 프로그램은 주의력이 부족하여 산만하고 충동성을 보이거나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센터 등록 아동ㆍ청소년 대상으로 하며, 초반에는 위축되거나 불안을 야기하는 갈등상황을 서로 공유하고, 중반부에서는 갈등을 드러내어 내면에 감추어진 부정적 감정을 표현하도록 돕는다. 후반부에는 부정적 감정을 공감 및 이해하고 진정시켜 정서적으로 안정 될 수 있도록 하여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정신건강과 안녕을 유지하도록 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A 여중생은 “집에서 부정적 감정을 표현하면 야단을 맞아 혼자 참는 경우가 많았는데 프로그램 중에는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는 들뜬 마음을 표현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파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 942-2117 / 경기도 파주시 봉천로 68 파주건강증진센터 1층 www.pajumind.org 로 하면 된다.

연극치료
파주시민의 정신건강증진

파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031)942-2117

작성일 : 2018-8-13 조회수 : 264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