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1일 (화)
포커스 파주
민원과 건강, 취미생활 3종 세트가 있는 곳
-금촌3동 신청사 업무개시-
2월13일 신청사에서 업무를 시작한 금촌3동 주민센터를 찾았다. 이곳은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의 건물로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발전시설과 태양열 발전시설 그리고 고효율기기인 LED조명시설을 설치하였다. 세면기 사용물을 정화하여 대․소변기 용수로 재활용하는 등 파주시가 지향하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친환경건축물 최우수등급’을 취득하였다.


< 시계방향으로 청사전경, 민원실, 체력단련실, 어린이자료실 >

건물의 규모는 지하1층, 지상3층으로 지하1층에는 66대의 차량을 주차 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과 기계실, 창고 서고가 있고 지상1층에는 어린이 열람실, 민원실이 있으며 2층에는 종합자료실과 독서실, 문화교실이 있고 지상3층에는 카페테리아, 다목적강당, 체력단련실 등이 있다. 독서실은 총78석으로 3월에는 무료 시범운영을 하고, 4월부터는 유료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한다. 체력단련실의 경우 운동기계는 35대이고, 그 중 러닝머신이 10대 설치되어 있으며, 샤워장의 샤워대는 4대가 설치되어 있다.

이미경 금촌3동장은 “신청사로 입주하면서 주차공간이 넓고 교통이 편리하여  민원인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동민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개인의 이해관계보다 모두를 위해서 양보하고 배려하여 모든 주민들이 즐겁고 행복한 주민센터가 되었으면 합니다. 저도 열심히 발로 뛰면서 앞서가는 금촌3동이 되도록 노력하겠으니 주민여러분들께서도  많이 도와주셨으면 합니다. “고 했다.

                                               
                                        < 개청일 첫 민원인 이한석씨>

이날 첫 민원인은 동문아파트에 사는 이한석(59)씨로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으러 왔다고 하였다. 주민자치센터에서 준비한 파주쌀 10Kg과 꽃다발이 전해졌는데 가까운 곳에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편리하고 좋다고 하였다. 맥금동에 사는 김성경 씨는 주차하기가 좋고 주민들의 민원과 건강, 취미생활까지 한꺼번에  할 수 있는 훌륭한 건물에 주민센터가 생겨 행복하다고 했다. 여러 가지 강좌 중 헬스와 스포츠댄스를 신청하였는데 건강을 위하여 열심히 해야겠다고 하였다.

금촌3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주민자치 프로그램은 헬스, 컴퓨터, 요가, 노래교실, 도자기핸드페인팅, 압화공예 등이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3개월 단위로 수강생을 모집하며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현재 제1기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2.15~2.23)하고 있으며, 14개 과목 20개 반에 944명을 대상으로 강좌(3.2~5.31)를 운영할 예정이다.

요가와 컴맹탈출반의 경우 인기과목으로 조기 마감되어 수강생을 위해 강좌가 추가로 신설되기도 했다. 청사 개청을 맞이해 금촌3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무료체험교실(POP 예쁜손글씨, 비즈공예,리본공예)을 운영 중인데(2.20~2.24), 가장 멋진 작품을 만든 주민에게 3월 2일부터 시작되는 문화교실 1분기 무료 수강증을 주는 이벤트도 벌이고 있다. 금촌3동 주민센터가 농촌의 따스함과 도시의 세련됨이 잘 조화된 새로운 문화를 이끌어 낼 명소가 되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길 바란다.

 ♧ 주민자치 프로그램 신청 및 문의:  금촌3동주민자치위원회 ☏ 031-940-8749

취 재: 싱싱뉴스 시민기자 김정희

작성일 : 2012-02-21 조회수 : 3430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