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19일 (금)
포커스 파주
파주출판도시 어린이 책잔치
- 책 속으로 풍덩

생동감이 넘치는 5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파주출판도시에서 ‘어린이 책잔치’(5월 3일~5일)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17번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풍성한 행사와 유익한 체험을 준비했다.

파주출판도시에서 ‘어린이 책잔치’(5월 3일~5일)가 성황리에 개최
풍성한 행사와 유익한 체험을 준비

올해는 ‘책 속으로 풍덩’이라는 테마로 축제의 문을 열었다. 시간 여행 속으로 풍덩, 퀴즈 속으로 풍덩, 이야기 속으로 풍덩, 그림책 속으로 풍덩, 상상 속으로 풍덩, 영화 속으로 풍덩이라는 여러 가지 테마를 기획했으며 그 외에도 프리마켓 등 각종 이벤트와 출판사에서 주최하는 어린이 인문학당이 열려 풍성함을 더했다.

 ‘책 속으로 풍덩’이라는 테마로 축제의 문을 열었다.
여러 가지 테마를 기획

그림책 속으로 풍덩

그림책 작가와 함께하는 ‘WITH CHILDREN' 프로젝트로 ‘어린이 책잔치’가 주목한 그림책 작가 20인을 선정하고, 그들의 작품세계를 바탕으로 한 체험 프로그램을 아이들과 공유하는 코너이다.

책으로만 알던 동화작가와 어린이 독자가 직접 만나는 현장이다. 축제장을 찾은 가족들은 한마음이 되어 열심히 색을 칠하고 벽에 걸어 전시한다. 손놀림이 사뭇 진지하다. 오늘만큼은 나도 동화작가가 된다.

책으로만 알던 동화작가와 어린이 독자가 직접 만나는 현장
[박현주 동화작가가 코끼리 한 마리가 들어있는 자필 서명을 독자에게 건네고 있다.

[박현주 동화작가가 코끼리 한 마리가 들어있는 자필 서명을 독자에게 건네고 있다.]

그림책 속으로 풍덩 빠져드는 시간도 마련
내가 그린 그림의 벽

그림책 작가들이 들려주는 즐거운 이야기를 통해 그림책 속으로 풍덩 빠져드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동화작가가 직접 북트레일러를 통해 이야기를 전달하였다. ‘북트레일러’란 영화의 예고편 같은 효과로, 평면적 이야기책에 생동감을 입혀 호기심을 자극하고, 독서를 유도하기 위해 제작한 영상을 뜻한다.

그림책 작가들이 들려주는 즐거운 이야기를 통해 그림책 속으로 풍덩 빠져드는 시간도 마련
독서를 유도하기 위해 제작한 영상

미션! 코인을 잡아라!

미션! 코인을 잡아라!

행사장내의 여러 가지 미션에 성공하면 ‘코인’을 주고, 그것을 모아 경품을 받는 이벤트이다. 북마켓 잔디공원에 있는 멸종위기 동물사진을 카메라에 담아 이름을 맞추는 미션과, 행사장에서 파란모자를 쓴 사람을 만나면 무조건 ‘가위바위보’에 도전해서 코인을 얻는 등 여러 가지의 재미나는 미션이 기다리고 있었다.

경품을 받는 이벤트
코인

‘책과 영화의 도시’ 잔디공원에서 북마켓

축제의 꽃 ‘북마켓’이 잔디공원에서 열렸다. 출판사에서 직접 판매하는 도서류와 팝업북 만들기, 그때 그 시절 선비 체험, 민속놀이, 3.1운동 태극기 만들기, 드론 체험, 그림책 1인 극장, 동심 콘서트 등 다채로운 체험, 공연을 마련했다. 운정신도시에서 북마켓을 찾은 한 가족은 한자리에서 다양한 책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아이들이 이런 기회에 책과 친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축제의 꽃 ‘북마켓’
다채로운 체험, 공연을 마련

이번 축제는 지혜의 숲 인근 뿐만 아니라 출판도시 2단계인 ‘책과 영화의 도시’까지 이어졌다. 새로운 도시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어느덧 우리 가까이에서 몸집을 키워온 ‘책과 영화의 도시’가 옛 충무로의 전통을 이어받아 영화의 중심 도시로 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

출판도시 2단계인 ‘책과 영화의 도시’까지 이어졌다.
영화의 중심 도시로 성장하기를 기대

취재: 권현숙 시민기자

작성일 : 2019-5-7 조회수 : 250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