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5일 (토)
많이본 기사
포커스 파주
우리 고장, 우수 제품 한눈에!
제8회 파주상공EXPO 열려

파주시 관내 중소기업이 생산한 우수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제8회 파주상공엑스포’가 지난 15일, 16일 이틀 동안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에서 열렸다. 2011년 이후로 매년 진행되는 상공엑스포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마련된 것이다. 중소기업은 자사의 제품을 홍보·판매하고, 시민들은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점에서 윈윈(WIN-WIN)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제8회 파주상공엑스포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에서 열렸다

올해 진행된 엑스포에는 시민들이 잘 알지 못했던 70여 개의 중소기업이 참여했다. 기계, 화학, 식품, 레저, 서비스 등 여러 분야의 기업이 한자리에 모여서 저마다의 특색을 뽐냈다. 특징별로 산업관, 생활관 등으로 전시 부스를 나누어서, 시민들의 편안한 관람을 유도했다. 파주 내 산업단지에서 제조한 기계를 전시한 산업관은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농산물 및 가공품 등을 만날 수 있는 생활관은 추석을 앞두고 각양각색의 품목을 할인 판매해서 특히 인기를 끌었다.

잘 알지 못했던 70여 개의 중소기업이 참여
특징별로 산업관, 생활관 등으로 전시 부스를 나누어서, 시민들의 편안한 관람을 유도

현장 한편에는 다양한 무료 체험 부스를 운영해서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했다. 육아에 지친 엄마들에게 활력을 제공하는 네일아트 시연, 남녀노소 재미를 주는 무인비행기 드론체험, 가상현실 VR 체험 등이 마련되었다.

네일아트 시연
남녀노소 재미를 주는 무인비행기 드론체험
가상현실 VR 체험 등이 마련

시간대별로 난타 공연과 태권도 시범공연, 아카펠라 공연, 취업 상담, 세무 상담 등 풍성한 볼거리도 이어졌다. 단순히 생산자와 소비자가 만나는 행사가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어서 가족 단위로 찾은 시민들의 만족감이 더욱 높았다.

난타 공연과 태권도 시범공연
아카펠라 공연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풍성한 즐길 거리가 있었던 엑스포 현장은 시민들의 반응이 아주 뜨거웠다는 후문.

자녀와 함께 온 박영수(목동동) 씨는 “우연히 방문하게 되었는데, 엑스포를 구경하다 보니 체험할 것이 너무 많아서 기분전환이 되었다”며 “파주에 이토록 많은 중소기업이 있다는 사실을 이곳에서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현장에 참가한 한 상공인은 “예년보다 춥지 않은 계절에 진행되어서 시민들이 많이 찾아 주었다”며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드러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과 파주출판단지 인근에서 열린 제8회 파주상공엑스포는 나들이 겸 부담 없이 방문한 시민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며 호평 속에서 막을 내렸다.

풍성한 즐길 거리가 있었던 엑스포 현장
나들이 겸 부담 없이 방문한 시민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며 호평 속에서 막을 내렸다.

취재 : 유수연 시민기자

작성일 : 2018-9-17 조회수 : 465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