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18일 (화)
Feel 通
파주시 관내 청소년 대상 중국 어학연수 실시
국제화인재 양성위해 3월 말까지 모집
♠요심전역기념관(遼瀋戰役紀念館)에서 기념촬영중인 연수단♠

파주시는 금년 여름방학기간 동안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중국내 자매도시인 요녕(遼寧)성 진저우(錦州)시에 소재한 발해(渤海)대학에서 중국어 연수를 실시하며 참가자를 3월 말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파주시에 따르면 해외 자매도시와의 교류협력 및 국제화인재 육성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금번 연수는 문법, 발음, 회화 등 중국어 수업과 중국서예, 중국음악 등 문화체험 수업 그리고 진저우시내 명소를 견학하는 야외 활동으로 구성되며 연수의 마지막 3일간은 북경의 주요 명소를 탐방한다.

작년에 처음 실시된 파주시 청소년 중국어 연수 프로그램에는 19명의 관내 중·고등학생들과 2명의 인솔교사 및 공무원이 참여했으며 대부분 처음 중국을 방문했던 학생들은 현지에서 접해 본 중국문화와 생활방식을 통해

중국과 중국인을 잘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고 또한 중국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 연수 후 소감문에서 밝힌 바 있다.

파주시청 교류협력팀의 관계자는 “경제위기로 국제교류활동이 많이 위축된 상황이지만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청소년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해 올해 두 번째로 사업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지난 해 참가한 연수생 및 인솔자들의 의견 수렴과 진저우시, 발해대와의 협의를 통해 올해에는 더욱 내실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러한 연수에 참가함으로써 학생들의 외국어에 대한 능력과 흥미를 높이는 것은 물론 외국문화를 접하고 이해하여 앞으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08년도 발해대학에서 중국 어학 연수 프로그램에 참가중인 학생들의 수업전경(자료사진)♠


이번 연수는 7월 19일부터 8월 8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연수생 15명(일반 13명, 저소득층자녀 2명)과 인솔교사 2명을 선발하며 저소득층자녀 연수생 2명에게는 파주시가 연수비용 전액을 지원하게 된다.

○ 문 의 : 파주시청 총무과 교류협력팀 ☎ 031)940-4161

작성일 : 2009-03-10 조회수 : 6337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