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21일 (일)
많이본 기사
Feel 通
운정호수공원 봄 오다!

파주 운정신도시 중앙에 위치한 운정호수 공원은 총 면적이 724,937㎡의 큰 규모로 조성되었다. 공원의 가장 큰 특징은 다목적 도시공원으로 조성되어, 평상시에는 친수 도시공원, 강우에는 홍수를 조절하는 저류지 재해시설물로 역할을 하는 호수로 조성되었다.

[황조롱이]

호수 안의 황조롱이를 형상화한 인공식물섬은 분수가 황조롱이 날개와 꼬리 뒤쪽으로 분사된다. 음악도 함께 흘러나오는 음악분수로 조성되었다.

높이가 10m의 높은 곡선 분수가 연출 될 때의 시원함과 아름다움은 운정호수의 백미라고 할 수 있다.

호수주변으로 생태학습공간 및 조류 서식지를 조성하여, 야생조류원과 양서류 및 곤충 서식지가 함께 있다. 생태적 환경이 함께 살아가는 자연친화적 호수공원으로 조성되었다.

황조롱이 분수

[황조롱이 분수]

날개 짓 하는 오리

[날개 짓 하는 오리]

조류관찰시설

[조류관찰시설]

[산책로]

호수공원을 걸으면 호수의 전경을 위에서 내려 바라보는 길, 꽃밭을 가로질러 가는 향긋한 경험의 길, 숲속 피톤치드를 먹고 걷는 길, 호수 주변의 낮은 길에서 느끼는 생태적인 체험, 자연의 아늑한 경험을 주는 호수 중심으로 가는 길 등 상부층과 하부층의 입체적인 공간이 주는 다양한 경관의 변화와 생태적, 문화적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총 4.75km가 거미줄처럼 연결되어 있는 산책로를 따라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면 계절의 아름다운 변화와 자연이 주는 풍요를 느끼며 따뜻한 마음으로 치유됨을 경험 할 수 있다.

운정호수공원의 다양한 산책로

[운정호수공원의 다양한 산책로]

내려바라보는 길

[내려바라보는 길]

호수주변의 낮은 길

[호수주변의 낮은 길]

[스카이 브릿지와 에코토리움]

공원을 횡단하는 스카이브릿지 위에서 바라보는 호수는 시야가 넓은 공원 전망을 조망 할 수 있다. 또한 스카이브릿지와 연결하여 설치된 에코토리움은 호수의 아름다운 경관을 조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시와 학습공간으로 활용되어 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공감의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스카이 브릿지

[스카이 브릿지]

에코토리움 원경

[에코토리움 원경]

달빛공방 한지등 전시회 중인 에코토리움

[달빛공방 한지등 전시회 중인 에코토리움]

[테라스 가든/아쿠아프라자]

100개의 테라스가 아름다운 꽃들과 함께 테라스 가든이 되었다. 계절별로 아름다운 초화류들이 자라고 피어난다. 또한 계단식으로 테라스를 꾸며놓아 바라보는 정원의 아름다움이 황홀하게 다가오는 곳이다.

특히, 테라스 가든과 함께 1천석 규모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무대로 꾸며져 있는 아쿠아프라자에는 워터스크린이 설치되어 있다.

워터스크린은 미세한 입자들이 뿜어져 나온 물을 화면 삼아 영상을 쏘는 것으로 어둠을 이용해 영상을 물줄기 화면에 쏘았을 때 그 위로 펼쳐지는 영상은 관람객들에게 환상적인 경험을 선물하고, 워터스크린의 아름다운 영상이 문화행사를 한층 돋보이게 하는 볼거리가 된다.

테라스 가든

[테라스 가든]

[공릉폭포와 수변카페]

대형인공폭포인 공릉폭포는 폭포의 높이에 차이를 이용하여 캐스케이드를 조성하였다. 운정신도시의 상징적인 아름다운 물 경관을 연출하고 있다. 폭포 아래는 꽃밭을 사계절 조성하여, 백일홍, 코스모스 등이 호수의 산책로를 더욱 아름답게 만든다.

호수주변 경관 조망을 위한 수변카페가 조성되어 있어 휴식과 함께 호수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

공릉폭포

[공릉폭포]

공릉폭포 아래 꽃마당

[공릉폭포 아래 꽃마당]

카페

[카페]

[충열의 집]

전주이씨 상원군 이세령 가문 충신열녀 정려편액이 보존되어 있는 충열의 집이다.

1636년, 조선 인조14년 병자호란에 상원군 이세령은 인열왕후 혼전을 모시고 강화도로 들어갔으나, 강화도가 결국 함락되었다.

적군에게 붙잡혀 치욕을 당하는 것보다 죽는 것이 낫다고 갑옷을 벗어 종복에게 주고 문충공 김상용과 더불어 남문루에 올라가 불을 놓아 자분하였다.

강화도에서 충신 이세령의 분신소식을 접한 이세령 모친 상주김씨, 부인 문의조씨, 아우 진원군의 부인 청주한씨 등이 뒤를 이어 순절하였다.

4인의 뜻을 기린 충신 열녀정려편액이 충열의 집에, 향토유적 제21호로 지정되어 보존하고 있다.

충신열녀정려편액

[충신열녀정려편액]

호수공원이 조성될 때 향토유적의 존치여부는 공원을 만드는데 복잡한 협의과정을 거치게 되었다. 보존의 노력은 공원과 어우러져, 봄 햇살을 만난 매화가 피고, 산수유가 꽃을 먼저 열어서, 봄소식을 전한다. 충렬의 집이 공원의 일원으로 아름다운 자연을 이어주고 있다.

충열의 집 앞 매화

[충열의 집 앞 매화]

매화

[매화]

피기 시작하는 매화

[피기 시작하는 매화]

[유비파크공원]

유비파크에는 파주시도시정보센터가 위치하고 있다. 주변경관으로는 분수와 정자가 있어 호수 주변을 산책하는 것은 기분 좋은 산책로가 된다. 특히 어린왕자 벽화가 새롭게 도색되어 어린왕자의 꿈을 함께하는 듯 한 야경 또한 멋지게 꾸며져 있다.

유비파크 호수

[유비파크 호수]

어린왕자 벽화

[어린왕자 벽화]

운정루가 보이는 호수

[운정루가 보이는 호수]

사계절 아름다운 호수를 바라보며 어린왕자와 같은 미래를 상상할 수 있는 곳!

호수의 물에 비추는 수많은 꿈을 꾸는 빛줄기의 눈동자를 바라본다.

봄이 온 운정호수공원이 삶의 고단함에 여유라는 행복을 준다. 입가에 미소가 번지며 희망을 간직하게 하는 미래들에게 이야기하고픈 부풀은 위로가 마음속에 와 닿는다.

홍보담당관 뉴미디어팀 031)940-4207

작성일 : 2019-3-25 조회수 : 1247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