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19일 (금)
파주의 맛
파주맛고을에서 먹는 즐거움, 보는 행복에 빠져보자!
- 통일동산 관광특구 지정(2019년 4월 30일)

파주맛고을은 아름다운 임진강의 낙조와 다양한 음식점이 낭만적으로 어우러진 탄현면 성동리 일원 3.4km에 위치한 음식점들의 마을을 뜻한다. 산, 물, 해, 그리고 자연의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맑고 깨끗한 마을로, 경기도가 지정한 음식문화시범거리이다.

파주맛고을
파주맛고을 안내문
파주맛고을 간판

예부터 노란색의 석양이 임진강의 물결까지 황금물결로 물을 들여 낙조마을로 불리웠는데, 주변 경관과 함께 유럽의 낭만과 열정이 살아있는 프로방스 마을을 비롯하여 음식이 다양하고 맛깔스럽다.

유럽의 낭만과 열정이 살아있는 프로방스 마을을 비롯하여 음식이 다양하고 맛깔스럽다.
프로방스 마을
프로방스 마을 입구

서울과 인접하여 접근성이 용이한 위치에 자리 잡고 있으며, 거리가 음식점으로 밀집, 형성되어 있어 2008년 음식문화 시범거리로 조성, 2010년 경기도 음식문화거리로 지정되어 “음식문화거리 파주 맛고을”로 부른다.

음식점들은 한식, 양식, 중식, 베이커리 중심의 메뉴로 한정식, 오리, 삼계탕, 영양탕, 스테이크, 낙지음식, 빵 등 다양하다. 다양한 메뉴의 음식점이 거리에 분포되어 있고 맛있는 식당이 늘어날 때마다 방문하는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메뉴의 폭이 더 넓어져 다양한 음식을 누구나 맛 볼 수 있다.

서울과 인접하여 접근성이 용이한 위치
음식문화거리 파주 맛고을
방문하는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메뉴의 폭이 더 넓어져 다양한 음식을 누구나 맛 볼 수 있다.

풍성한 맛의 탐색은 늘 즐겁고, 그 음식을 먹는 즐거움을 방송으로 보는 것을 “먹방”이라 불리운다. 외국인이 한국어 중 유일하게 할 수 있는 말이 “먹방”인 사람도 있다고 한다. 먹방은 내가 먹는 것보다 앞에 앉은 가족이 즐겁게 먹는다면, 방송이 아니어도 “먹방”이다.

파주맛고을 전경
샐러드
계란말이

가족들이 맛있게 음식을 먹으며 즐거워하는 것을 보고 싶을 때 통일동산 관광특구로 지정된 파주 맛고을을 찾아보자. 맛난 음식을 만드는 아름다운 음식점을 구경하고, 향기부터 유혹하는 맛난 빵을 먹어보자. 맛난 음식을 즐기는 가족들의 행복한 모습을 음식점과 카페가 거리로 조성된 파주 맛고을에서 풍성하게 만날 수 있다.

홍보담당관 뉴미디어팀 031)940-4207

작성일 : 2019-5-14 조회수 : 603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