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5일 (금)
기획특집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하는 파평
새해맞이 읍·면·동장 릴레이 인터뷰⑨ 김근회 파평면장
 

조상의 얼이 담긴 문향과 충효의 고장 파평!
파평면 김근회 면장과 함께 2009 새해 계획을 들어보며 시민 만족 위민 행정, 지역 특성 사업 지원, 안정된 복지 행정, 깨끗한 파평 만들기에 앞장서면서 지역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고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 할 수 있는 새해 사업들에 대한 구상도를 그려본다.

■ 2009년 새해 파평면에서 역점을 두고 있는 사업은? 친환경 녹색 성장에 맞추기 위해 나무심기 운동, 도로변 공원 조성 및 정비, 율곡리에 수목원 조성, 자연 생태를 최대한 살려 친환경 고품격 도시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할 것입니다. 우선, 농촌 체험 관광, 친환경 재배, 임진강 자연 생태를 최대한 살려 관광자원 확보를 할 것이며 주민자치 센터 건물을 추진하여 청소년, 노인, 면청사가 함께 하는 다기능 센터를 확보하고 주민들의 문화적 해택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굴뚝 없는 농업 관광과 파평면에 대한 주민들의 자부심을 갖고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 하는 친환경 농업의 메카 파평면을 만들겠습니다.

■ 주민 행복증진을 위한 노력은?
문화, 교육, 복지에 열악한 곳이지만 나름대로 금촌 문화강좌, 목요강좌에 적극 참여하여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게 노 

력하겠습니다. 시에서 주관하는 <한 여름 밤의 공원 음악회>를 유치하여 주민이 함께 문화와 예술을 더 가까이 접할 수 있도록 힘쓸 것입니다. 바란다고 모든 것이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모든 일의 성취는 바라고 긍정적으로 희망하는 일에서부터 시작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저 혼자만의 행복이 아닌 함께하는 행복증진을 위해 손잡고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 파평면에서 가장 소개 해 주고 싶은 곳은?

파평의 자랑은 문화의 고장이라는 것입니다. 율곡 선생의 본향 마을 율곡리 임진강변에 위치한 화석정과 남개연꽃이 아름다운 파평윤씨 시조 탄강 연못 파평 용연, 서원 철폐령에도 존속된 전국 47개 서원 중 한 곳인 파산 서원 등이 있습니다. 이곳은 자연 경관이 뛰어나며 역사 교육의 현장으로써 아이들과 함께 견학할 수 있는 곳입니다. 교육, 문화로 한층 앞장 설 수 있도록 관광 자원을 기획할 예정입니다.

■ 주민에게 하고 싶은 당부는?
복지행정, 위민행정, 깨끗한 파평 만들기로 앞장서면서 직원들과 함께 기부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작은 것부터 실천 했습니다. 동전 모으기를 시작으로 이장, 부녀회가 합심하여 불우이웃돕기, 김장 담그기 행사로 사회단체 복지관에 성금과 성품을 전달하였습니다. 이렇게 따뜻한 마음으로 이웃 사랑을 실천 하는 파평 주민들의 마음과 서로 어려움 속에서도 늘 힘차게 저를 믿고 따라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저를 믿고 파평의 발전을 위해 함께 해 주시길 바랍니다.

■ 개인적으로 올해 소망하는 일은?
파평면 주민들과 함께 성과, 발전에 흔적을 남기고 싶고, 문화, 교육, 예술로 삶의 질을 높여 소득 증진과 지역 소통이 넓어져 화합, 안정, 친환경의 선두주자로 평안한 파평이 되는 것이 소망입니다.

층계를 내려오면서도 김근회 면장은 주민들의 문화적인 혜택과 삶의 질에 대한 것을 한번 더 강조 하였다. 어려움을 이기느냐 그렇지 못하느냐가 중요한 것 보다 좀 더 열심히 노력하고 더 멋진 면으로 성장할 수 있는 희망진행형임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의 파평면의 무한한 발전을 위해 파이팅을 외쳐본다!


글 : 유경숙 yks-9706@hanmail.net
     싱싱뉴스 시민리포터

작성일 : 2009-01-22 조회수 : 8263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