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22일 (화)
기획특집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 평화 비행을 시작하다!
- ‘평화, 빛, 비행’을 주제로 전통등 특화거리 점등식 개최

2018년 12월 21일(17시) 파주시 법원읍 문화창조빌리지에서 ‘평화의 빛 전통등 특화거리 점등식’이 개최되었다.

점등식이 개최되는 법원읍 문화창조빌리지-영상상영

[점등식이 개최되는 법원읍 문화창조빌리지-영상상영]

전통등 특화거리는 ‘평화, 빛, 비행’을 주제로 조성되었으며, 점등식에는 주민들이 직접 만든 500여개의 비행기 전통등과 법원읍 옛 사진전 및 영상상영, 평화의 비둘기 날리기 등 퍼포먼스로 특화거리를 찾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법원읍 옛 사진전

[법원읍 옛 사진전]

발자취 남기기

[발자취 남기기]

법원읍 옛 사진전

[법원읍 옛 사진전]

평화의 비둘기 퍼포먼스

[평화의 비둘기 퍼포먼스]

특히, 법원읍 지역주민과 학생들이 홍등을 전통등으로 바꾸고, 살고 싶은 도시 법원읍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추진하면서, 평화의 빛 전통등 특화거리 조성에 대한 연령대별 주민들의 염원을 담은 영상을 통해 그동안 법원읍이 인구가 줄어들며 지역경제가 쇠퇴하고, 앞으로 살고 싶은 법원읍이 만들어지기를 희망하는 메시지를 담아 전달했다.

평화비행을 시작하다

[평화비행을 시작하다]

종이비행기 모형 등

[종이비행기 모형 등]

달빛공방 식구들

[달빛공방 식구들]

과거 집장촌이었던 점등식 행사 장소는 2016년 문화창조빌리지로 조성되면서, 달빛공방이 입주하고, 달빛공방에서 주민들이 제작한 전통등을 밝혀, 전통과 미래가 함께 하는 법원읍을 만들기 위해 매년 “달달한 희망 빛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행사장에 설치된 상설공연장은 주민들이 행사가 개최되는 장소로 인식하고 있어, 도시재생의 노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보아진다.

법원읍 문화창조빌리지 달빛공방

[법원읍 문화창조빌리지 달빛공방]

또한 “연등”의 조형요소와 현대조각을 연결하는 독특한 등불조각가 “전영일”작가의 대형등 전시 참가로 평화의 빛을 향한 횃불과 같은 선구적 연결다리가 되었다.

“전영일” 작가는 달빛공방이 처음 조성될때부터 달빛공방에 참여하는 주민들의 전통등 제작 교육을 하는 등 법원읍 전통등 특화거리 조성에 지도자와 같은 남다른 애정과 뜻을 가지고 있다.

전영일 작가 대형 등불 작품

[전영일 작가 대형 등불 작품]

향후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의 다양한 노력들 중, 금회 평화의 빛 점등식은 화합과 평화를 위한 도시발전의 노력으로 주민참여를 통해 법원읍 시가지 일원으로 특화거리를 확대 조성할 예정이다.

소원꽂이를 달고 평화의 빛이 비행을 시작했다

[소원꽂이를 달고 평화의 빛이 비행을 시작했다]

점등식 행사일부터 “법원읍 옛 사진전”, “밝은 희망의 빛, 어떠셨나요? 오늘의 소망, 이야기, 발자취를 남겨주세요.”, 그리고 전통등이 문화창조빌리지에서 불을 밝혀 희망의 설레임을 주민들에게 그리고 방문객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평화의 빛 전통등 특화거리 조성 점등*
- 일  시 : 2018.12.21.(금) 17:00~2019.1.6.(일)
- 장  소 :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 술이홀로 837(법원읍 문화창조빌리지)
- 문  의 : 070-8119-0651

홍보담당관 뉴미디어팀 031)940-4207

작성일 : 2018-12-24 조회수 : 777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