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6일 (일)
많이본 기사
기획특집
제22회 파주장단콩축제 성료
- 고소한 장단콩 내년에 만나요!

임진각광장에서 2018.11.23.(금) ~ 25(일)까지 3일간 개최된 제22회 파주장 단콩축제는 방문객이 16만 명을 넘었을 것으로, 장단콩류는 약 36억 원이 판매된 것으로 파악되었다.

첫째 날 장단콩 담그기 식전행사 등 개막식 개최

포토존으로 만들어진 콩동산에서 장단콩 담그기, 장단콩 메주만들기 등 다양한 식전행사가 진행되었으며, 평화누리 예술단의 공연과 제22회 파주장단콩 축제 개막식이 열렸다.

제22회 파주장단콩축제 콩동산

[제22회 파주장단콩축제 콩동산]

또한 파주출신 가수들의 공연과 제4회 주민자치동아리 발표회도 진행되어 참가자들이 화합의 한마당을 만들었다.

18개 부스로 구성된 장단콩 판매장의 백태, 서리태, 청태, 밤콩 등 다양한 콩들이 방문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읍면동별 부녀회에서 운영하는 향토음식판매부스에서는 맛난 음식과 함께 가족이나 친구 등 반가운 만남들이 함께했다.

서리태를 구입하는 축제 방문객

[서리태를 구입하는 축제 방문객]

운정1동 새마을부녀회 향토음식부스

[운정1동 새마을부녀회 향토음식부스]

한해동안 직접 가꾼 농산물을 판매하는 재래장터는 다양한 농산물과 각양각색의 판매대 구성으로 볼거리가 다양했으며, 거래하는 방문객들과 판매자들이 때로는 흥정 하고, 때로는 덤을 얻으며 즐거워하는 모습들이 정겨웠다.

재래장터

[재래장터]

재래장터 상인들

즉석에서 만들어내는 따뜻한 장단콩두부, 그리고 다양한 먹거리들이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장터MC가 축제장 여기저기에서 인터뷰를 하고, 추억의 7080노래를 통해 현장을 더욱 흥겹게 만들었다.

장터MC

[장터MC]

파주장단콩빵

[파주장단콩빵]

전통놀이가 진행되는 평화누리에는 콩을 형상화한 형형색색의 큰 공들이 놓여 있어 지나는 사람들의 동심을 불러일으켰으며, 비석치기, 줄넘기, 제기차기 등의 놀이는 어른들이 더 흥겨워하는 모습이다. 축제장에서 구입한 각종 농산품들을 들고 집으로 귀가하는 모습이 바람의 언덕 바람개비처럼 발랄하고 행복해 보인다.

임진각평화누리

[임진각평화누리]

전통놀이

[전통놀이]

올 겨울 첫눈이 소복하게 내린 둘째 날!
제11회 장단콩요리 전국경연대회, 제1회 장단콩 포럼, 제7회 주부가요대전 개최

세상이 하얗게 덮였다. 소복하게 쌓인 첫눈 위를 사뿐사뿐 걸어보니 마음이 포근하고 고요해진다. 임진각평화누리 조형물들이 설경 속에 아름답다.

눈 덮인 임진각평화누리

[눈 덮인 임진각평화누리]

눈 덮인 임진각평화누리 전경

아침 새벽녘에 내린 첫 눈이 제11회 장단콩요리 전국경연대회가 준비되자마자 딱 그친다. 장단삼백(장단콩, 개성인삼, 한수위 쌀)을 재료로 펼쳐지는 장단콩요리 경연대회는 310팀이 지원, 25팀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장단콩축제의 중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제11회 장단콩요리 전국경연대회

[제11회 장단콩요리 전국경연대회]

제11회 장단콩요리 전국경연대회 시상식                    

대회는 전 과정이 촬영되고, 전문 MC가 개별 인터뷰를 하였으며, 특히 파주시청 페이스북에 생중계되어 현장의 뜨거운 열기를 세계인에게 전달했다. 경연을 진행하는 과정을 지켜본 관람객들의 현장 인기투표도 진행되었다. 대상 1팀, 금상 2팀 등 11팀이 상장과 상금을 수여받았으며, 수상작은 파주시 소상공인을 위한 레시피 보급과 조리교육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페이스북 생중계

[페이스북 생중계]

인기투표

[인기투표]

셋째 날, 유명 가수가 공연하는 번영한마당, 평화기원 불꽃놀이로 축제 마무리

축제의 마지막 날은 어르신들, 가족단위 방문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다양한 농산물을 구매하고 각종 체험이나 전시 부스 구경, 맛난 음식을 먹는 등 축제를 즐기는 이가 많았다.

방문객들로 가득찬 축제장

[방문객들로 가득찬 축제장]

가족사진 무료촬영 부스

[가족사진 무료촬영 부스]

신명난 음악에 흥이 넘치는 번영한마당, 유명가수 노래에 축제운영자와 관람객들이 춤을 추며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불꽃놀이를 기다린다.

소원을 적어 꽂는 아이들, 서로 수고했다 다독이며 부스를 정리하는 운영자들, 축제를 즐기는 방문객들의 웃음소리를 배경삼아 축제가 마무리되었다.

내년에는 더욱 고소한 맛의 장단콩, 멋진 축제로 다시 찾아뵐 것을 약속드린다.

소원꽂이

[소원꽂이]

평화기원 불꽃놀이

[평화기원 불꽃놀이]

홍보담당관 뉴미디어팀 031)940-4207

작성일 : 2018-11-27 조회수 : 845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