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5일 (수)
소통과 나눔
긴 겨울 ~ 행복한 마음을 나누면 따뜻해집니다.
파주지역아동센터돕기 ‘행복한 콘서트’


제6회 째를 맞는 ‘행복한 콘서트’는 한마디로 명품 콘서트였다. 행사를 주관하는 ‘김영사’의 일방적인 지원도 형식적 모금이 아닌 회사와 관계자들과 재능기부자들 그리고 관객이 함께 만들어 낸 종합 예술 그 자체로서 방긋 웃고 있는 모금함엔 자발적인 관객들의 감동만을 모금하고 있었다.



제6회 파주지역아동센터 후원 ‘행복한 콘서트’
지난 12월 13일(토) 오후 2시, 파주 김영사 사옥 2층 행복한마음 카페에선 매서운 날씨의 출판도시를 훈훈하게 한 ‘행복한 콘서트’가 열렸다. 벌써 6회째 자리매김하고 있는 파주지역아동센터돕기 콘서트는 전국의 재능 기부자들의 아름다운 솜씨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였다. 예년처럼 식전 행사로 인문고전 만화가 선생님들이 그려주는 캐리커처(정오 12시 ~ 오후 2시 )장이 마련되었으며 2시부터는 이재균 부장의 재미있는 사회로 콘서트를 진행하였다.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 이강호



‘아리랑 탭’ 외의 2곡을 현란한 기타연주로 오프닝 무대를 장식했으며 한국율동체조협회소속 어린이 전문 공연단 ‘김지연과 귀여운 천사’들의 노래와 율동으로 콘서트장을 밝고 재미있게 북돋았다. 이어 다양한 악기와 음악으로 1부 콘서트가 진행되었고 제2부에서는 언더그라운드 뮤지션으로 활동하고 있는 바닥프로젝트, 인디언수니와 함현진 마술사로 구성된 콘서트가 알차게 마련되었다.



행복한 콘서트 릴레이는 진행 중~
파주관내 17개의 지역아동센터가 있다. 올해 수혜를 받은 센터에서 다음센터를 지목하여 행복한 후원이 이어진다. 2009년 12월 26일에 진행된 제1회 행복 콘서트는 총 1,037,150원이 모금되어 파주 적성면의 솔로몬지역아동센터 유정수 군의 눈수술비 지원 했다. 제2회의 모금액은 총1,026,750원으로 파주 당하리 새하늘지역아동센터 박천사군의 입학금과 센터의 난방비 지원을 했으며, 제3회는 중·고등학교 진학하는 4명의 학생들 교복비 마련을 위한 행사로써 연풍리에 있는  열매맺는 지역아동센터에 총1,600,840원을 지원했다.

2012년 제4회는 탄현면에 있는 ‘꿈이 자라는 아동센터 난방설치를 위한 기금 총1,616,500원을, 제5회 행복 콘서트 모금 총 2,067,480원은 금촌에 있는 ‘선한이웃 아동센터’ 겨울 의류 장만과 난방비를 지원하였다. 제6회 이번 행사엔 총 1,337,350원이 모아졌는데 문산 선유리에 있는 ‘비전 커뮤니티 아동센터’ 에너지 빈곤 여섯 가정을 위해 쓰여 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김영사’에서는 각 센터에 책 100권을 기증하였고 1회~ 5회의 아동센터 학생들 초청하여 ‘책만드는 과정’ 체험 진행하였다.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콘서트
행복한 마음 콘서트에 출연진으로 재능기부를 한 북소리합창단의 정은자(부천)씨는 “김영사는 북소리합창단의 연습 장소까지 지원하는 등 여러 형태로 시민들과 소통을 하는 기업이다. 이러한 나눔의 자리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임홍수, 임미희 부부(봉일천)는 “지인의 소개로 가족과 함께 찾았다. 단순히 지역아동센터를 돕는 모금회 정도로 생각했는데 이 콘서트의 프로그램 구성과 수준 높은 연주에 놀랐으며 특히 파주지역아동을 돕는 행사여서 더 감사하다.”고 전했다.



지난해 후원을 받은 선한이웃지역아동센터의 정병한센터장은 “지난해 아동들에게 따뜻한 옷과 난방비를 지원받아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었다. 또한 우리센터 아이들이 모두 이곳에 와서 본인들이 원하는 책을 직접 고르는 기쁨과 함께 100권의 책을 지원해주어 책을 좋아하도록 이끌었다. ‘김영사’는 아이들의 꿈을 실질적으로 이룰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을 해주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문산 선유리에 위치한 ‘비젼커뮤니티’  김성찬센터장은 “행복하고 감사하다. 모금액은 중요하지 않다. 우리센터는 연탄을 떼는 가정이 많고 가스공급이 중단된 친구도 있다. 올해는 전체적으로 보편적인 복지를 시행해서인지 에너지부분에 지원이 축소된 것 같다. 이러한 행사는 우리이웃들이 소외계층에게 관심이 있다는 성의이다. ‘김영사’의 이러한 실천을 정말 모든 기업들이 본받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일회성으로 그칠지 않고 벌써 6회째 실시하고 있다는 것은 대단한일이다. 소외계층에겐 이 겨울이 너무나 길지만 행복한 마음을 나누면 따뜻해진다. 이 멋진 공연과 행사를 열어주신 김영사와 먼 곳을 마다하지 않고 재능봉사해준 많은 출연진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할 뿐이다.”라고 감사했다.



6회까지 치러진 행복한마음 콘서트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니 ‘김영사’ 김장기부사장은 “파주시지역아동센터를 돕는 일을 한다는 것은 저희 기업으로서도 당연히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한 독자들에게 나누고 싶은 마음으로 열게 되었다. 우리의 정성어린 작은 마음들이 모여 만들어가는 ‘행복한콘서트’에 고객여러분과 함께 하게 됨을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본 행사의 총괄을 맡은 김현주 점장은 “솔직히 많은 시민들이 와주어 지역아동센터에 더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항상 부담이 되었다. 하지만 걱정한다고 되는 일은 아니니까 기도하는 마음으로 이일을 진행하고 있다. 행복을 나누는 간절한 마음으로 내년을 다시 준비한다. 아름다운 자리를 함께해준 많은 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라고 겸손하게 소감을 밝혔다.



‘파주에 봄 소식이 전해지면 지난 겨울 따뜻했노라’라는 그날을 위해, 기쁨을 나누면 배가되고 슬픔을 나누면 절반이 되는 아름답고 행복한 콘서트가 계속이어 지길 기원해본다.

취  재 : 박현숙 싱싱뉴스 시민기자

작성일 : 2014-12-15 조회수 : 3390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