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21일 (일)
많이본 기사
신나는 파주
평화통일 염원 가족 걷기대회 개최
- 3.1만세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3.1만세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년을 기념하는 평화통일염원 가족 걷기대회가 2019년 4월 6일 개최되었다.

걷기대회는 평화누리공원에 집결하여 임진강 철책선을 따라 통일대교까지 걸어간 후 새롭게 조성된 수풀누리를 걸어 다시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으로 돌아오는 4km 구간을 걷는 행사이다.

행사의 주최는 대통령 직속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사업추진위원회가 하며, 사)대한민국 사랑운동본부, 사)통일연합종교포럼이 주관하였다.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 모인 걷기참가자들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 모인 걷기참가자들]

참가자들은 임진각 주차장에 설치된 부스에서 사전 등록사항을 확인 받으면 배번과 함께 행사진행표를 받은 후 개회식에 참석한다. 개회식 후 가족들과 함께 걷기 구간을 걸어서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으로 돌아온다. 돌아온 후에는 행사주관자가 준비한 다양한 축하공연 프로그램에 참석하는 것이 주요 행사였다. 또한, 현장 접수도 가능하여 사전접수를 못한 참가자들도 걷기대회에 함께 참석할 수 있었다. 걷기대회 등록자는 일반 10,000원, 청소년 5,000원의 비용을 부담하였다.

평화통일염원 가족걷기대회 개회식

[평화통일염원 가족걷기대회 개회식]

걷기대회에는 청소년들의 참석이 높았다. 청소년들은 자원봉사시간 5시간을 받을 수 있어 걷기대회 참석으로 철조망을 바라보며 걸어서 돌아오며, 평화와 통일에 대한 생각을 해보고, 가족과 또는 친구들과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가족애를 함께했다.

평화통일염원 가족걷기대회 출발
평화통일염원 가족걷기대회

[평화통일염원 가족걷기대회 출발]

대회 주관자가 리플릿에 게시한 대회배경을 기록해본다. “국민의 염원이었던 남북이 뚫리고 철마가 다시 왕래하게 되며 판문점선언 1주년에 가까운 이 시점에 민족거사인 3.1운동 100주년 기념일과, 대한민국 상해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통일의 염원과 평화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대 국민화합의 캠페인으로 평화누리 공원을 출발하여 통일대교(DMZ)를 거쳐 평화누리공원까지 약 4Km를 가족과 함께 걸어서 돌아오는 통일염원 프로젝트로 희망이 필요한 한반도와 국민들에게 통일 무드를 조성하려는 목적입니다.”

평화통일염원 가족걷기대회 참가자들이 4km를 걸어 임진각 평화누리로 돌아오고 있다.

[평화통일염원 가족걷기대회 참가자들이 4km를 걸어 임진각 평화누리로 돌아오고 있다.]

홍보담당관 뉴미디어팀 031)940-4207

작성일 : 2019-4-9 조회수 : 243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