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20일 (목)
많이본 기사
신나는 파주
재미있는 영화천국, 파주영상도서관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기상관측이 시작된 1907년 이래로 111년 만에 최고기온을 찍었다. 이렇게 짜증나는 무더위를 잠시만이라도 잊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할만한 곳이 있다. 영화를 좋아하는 마니아라면 더욱 좋다. 또한 모든 것이 공짜라서 더더욱 좋다! 바로 파주출판문화정보산업단지 초입에 위치한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A블록이다. 아니 더 정확히 말하면 찻길을 건너 임시주차장 옆에 노출콘크리트형태의 사각형으로 크게 지은 한국영상자료원 파주보존센터 영상도서관이다.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A블록
한국영상자료원 파주보존센터
영상도서관입구

자가 차량 방문자라면 지하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엘리베이터로 1층에 오르면 바로 영상도서관입구로 연결된다. 만일 대중교통이용자라면 마을버스 078, 087, 20번, 광역버스 2200, 200번을 타고 롯데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하차하여 A블록까지 걸어와서 현관으로 입장하면 된다.

한국영상자료원 파주보존센터는 필름 아날로그 보존 및 복원, 필름 디지털 복원, 비디오/음향/비필름 보존연구/디지털 아카이빙 등의 업무와 보존실과 영상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일반인은 출입이 통제되는데 사전에 단체관람을 신청하면 담당자의 입회하에 단체관람이 가능하다고한다. 파주영상도서관은 시원하고 쾌적한 분위기에서 영화 및 영화 관련 자료를 열람할 수 있는 문화 휴식공간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 출시된 국내외 1,500여 편의 영화를 3D 블루레이와 DVD로 감상할 수 있다. 영화 감상석은 5석이 마련되어있다. 당일 방문하여 좌석을 배정받고 헤드폰을 쓰고 40인치 LCD 모니터로 원하는 영화를 감상한다.

멀티미디어 서비스도 PC 모니터로 제공받아 다양한 형태의 영화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고전, 독립, 예술영화 VOD 3,800여점과 포스터, 스틸, 전단지, 영화인 이미지 632,200여점 및 시나리오 원문 28,300여점 등의 열람 자료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 출시된 국내외 1,500여 편의 영화를 3D 블루레이와 DVD로 감상할 수 있다.                   
당일 방문하여 좌석을 배정받고 헤드폰을 쓰고 40인치 LCD 모니터로 원하는 영화를 감상한다.                    

또한, 편안하고 안락한 좌석에서 영화관련 도서와 인접 교양서적 및 국내외 정기간행물을 자유롭게 뽑아서 열람할 수도 있다. 각종 이용물을 사용하면서 틈틈이 2층 라운지에 올라 주변경관을 둘려보는 호사도 누릴 수 있다. 겨울철의 주변 유수지는 철새들 도래지로 각광받는 곳이기도 하다.

영화관련 도서                   
교양서적 및 국내외 정기간행물을 자유롭게 뽑아서 열람                   
2층 라운지에 올라 주변경관을 둘려보는 호사                   
회원증

이처럼 좋은 시설의 이용방법은 영상도서관 안내데스크에서 신분증을 제시하고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신청하면 바로 즉석에서 회원등록을 마치고 회원증 카드를 발급해준다. 발급받은 카드를 제시하고 입장하여 도서 등 자료는 자유롭게 열람하고 영화감상은 회원증 카드를 데스크에 맡기고 자리를 배정받아 원하는 영화를 감상하면 된다.

예전에 미처 못 보고 지나쳤거나, 보았지만 좋았던 그때의 추억을 되살리며 다시 보는 한편의 영화는 삶의 활력소가 되지 않을까? 잠시라도 이 뜨거운 무더위를 잊는 시간이 되리라 생각된다. 여러분들도 발길을 돌려 한번쯤 찾아보길 적극 추천한다.

○ 소재지: 경기도 파주시 문발로 301 한국영상자료원 파주보존센터 영상도서관
○ 전 화: 031)830-8100 / 팩스: 031)830-8101
○ 홈페이지: www.koreafilm.or.kr

취재 : 김명익 시민기자

작성일 : 2018-8-7 조회수 : 679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