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18일 (금)
싱싱뉴스
독서의 달, 책 여행 떠나기
- 중앙도서관, 다양한 독서프로그램 운영

파주시중앙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독서의 기쁨을 누려볼 수 있는 이색 이벤트와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용자가 책을 읽고 독후소감 및 추천평을 남기는 ‘북슐랭 가이드’, 사서와 이용자가 함께 가장 기억에 남는 책 속의 한 문장을 선정하여 전시하는 ‘책 읽 아웃’을 운영한다. 선정된 추천도서들은 커뮤니티자료실에서 ‘문학독식(문학도서 컬렉션)’으로 다시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이 북적대는 1층 어린이 책나라·커뮤니티자료실에서는 여러 주제의 책을 읽고 빙고판을 완성하는 ‘책읽기 빙고’, 책 속 글귀로 캘리그래피 펜을 이용해 나만의 책갈피를 만들어보는 ‘DIY 책갈피’,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SNS에 공유하는 ‘북데이 포토존’ 등 자율참여 이벤트도 운영한다.

또한, 지난 “작가의 방” 전시에서 가장 많은 호응을 얻었던 그림책 「담」의 저자 지경애 작가를 9월 7일(토) 초청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작가의 그림책 이야기를 들어보며 소통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외에도 “영원한 기억, 금석문(金石文)”을 주제로 파주 지역 문화의 가치를 발굴하고 알리는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이슈&월드 역사특강 ‘근대 이후 한일 관계의 질곡과 변화의 역사’, 두근두근 책 읽기, 온 가족 보드게임 등 다채로운 강연과 체험을 시민들에게 제공한다.

각 지역의 특성에 맞게 운영되고 있는 월롱, 문산, 행복어린이, 파평, 적성도서관도 ‘나의 삶, 우리의 역사(월롱)’, ‘미우작가와의 만남(문산)’, ‘읽고 그림(행복어린이)’, ‘유정아 작가와의 만남(적성)’, ‘비밀 책 이벤트(적성)’, ‘우리 동네 명품농부(파평)’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 밖에도 9월 한 달간 도서를 반납한 연체자를 대상으로 대출정지를 풀어 주는 연체자 해제 이벤트를 통해 도서 대출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중앙도서관 홈페이지(lib.pa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색 이벤트와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준비

중앙도서관 도서행정팀 031)940-5643

작성일 : 2019-9-3 조회수 : 171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