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18일 (화)
싱싱뉴스
문산광역보건지소 외래 산부인과 진료 개시
- 2019년 5월 27일부터

파주시는 ‘산모 건강·아이 튼튼 건강파주 만들기’를 위하여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환경을 조성하고 여성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5월 27일부터 문산광역보건지소내 산부인과 진료를 개시하였다.

문산광역보건지소

[문산광역보건지소]

산부인과 전문의

[산부인과 전문의]

그동안 문산 지역 시민들은 문산권역에 산부인과가 없어 임산부 관리 및 부인과 질환검사를 위해 금촌 지역 및 인근 시·군으로 가야하는 불편함을 겪었다. 이에 파주시는 외래산부인과 설치 운영에 박차를 가해 예산을 편성하고 문산광역보건지소를 리모델링해 최신식 초음파 장비 등 5종을 설치했다. 또한 임신, 출산, 산부인과 질환에 대한 사회적 책임강화를 실현하고자 경력이 많은 우수한 산부인과 전문의를 채용하여 보다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M
진료대상은 파주시 지역 임산부 및 일반여성을 대상으로 하며 임산부의 산전·산후 진료, 초음파, 기형아, 자궁경부암 검사와 부인과 질환인 자궁근종, 난소종양, 질염, 갱년기 등의 검사가 가능하다. 진료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점심시간 12시~13시 제외)까지이다.

진료실

[진료실]

외래산부인과 내부 모습

[외래산부인과 내부 모습]

시 관계자는 “산부인과 개설로 임산부의 정기적 산전진찰을 통해 저출산 극복에 기여하고, 여성 질환 예방 및 치료 등 여성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문산광역보건지소 진료검진팀(031-940-5506)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산광역보건지소 진료검진팀 031)940-5506

작성일 : 2019-5-27 조회수 : 93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