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22일 (일)
싱싱뉴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무료 운영

파주시는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가정을 직접 방문해 수돗물 수질을 무료로 검사해주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운영하고 있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수돗물 수질이 궁금한 시민이 신청하면 워터코디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수질 검사 후 결과를 제공하는 제도다.

검사 항목은 pH, 탁도, 잔류염소와 노후배관 관련 항목인 철(Fe), 구리(Cu), 아연(Zn) 6개 항목이다. 1차 검사 부적합 시에는 2차로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대장균, 염소이온, 암모니아성질소 등 5항목을 추가해 총 11항목을 검사한 후 결과를 우편이나 온라인으로 알려준다.

지난 해는 총 9천857가구에 대해 수질 검사를 실시했다. 검사 결과 모두 ‘먹는물 수질기준’에 적합했고 옥내저수조가 있는 시설 중 14건에서 잔류염소 등이 부적합으로 나타나 주기적인 청소 등 위생적인 관리와 저수조 수위조절 운영 요령을 안내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수돗물을 믿고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앞으로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며 “조금이라도 수돗물 수질에 이상이 있거나 직접 확인하고 싶을 경우에는 수질검사를 신청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물사랑홈페이지(https://ilovewater.or.kr), 파주수도콜센터(1577-0600), 파주수도관리단(950-0759)으로 신청하면 된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워터코디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수질 검사 후 결과를 제공하는 제도
총 11항목을 검사한 후 결과를 우편이나 온라인으로 알려준다.

상수도과 수도행정팀 031)940-5511

작성일 : 2019-5-17 조회수 : 175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