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17일 (수)
싱싱뉴스
금촌통일시장을 찾아서
- 2019년 찾아가는 문화활동

4월 24일(수) 오후 3시 금촌통일시장(해주통닭 상가 앞)에서 흥겨운 음악소리가 들린다. 형형색색의 옷을 입은 임진강예술단의 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전통시장을 지나가던 사람들이 관객이 되어 자리를 잡고 앉아서 관람을 한다. 배달을 가던 오토바이도, 장을 보고 돌아가던 사람들도 자리를 잡고, 판매를 하던 상인들도 장사를 하면서 박수를 치고 노래를 따라 부르며 공연을 관람한다.

임진강 예술단 공연

[임진강 예술단 공연]

임진강예술단 아코디언 공연

[임진강예술단 아코디언 공연]

옷 바꿔입는 휘날레

[옷 바꿔입는 휘날레]

탈북민 단체인 임진강 예술단에서 `반갑습니다` 노래를 시작으로 춤을 추며 북한 노래를 구성지게 부른다. 통기타를 메고 나와 ‘여행을 떠나요!’를 부르면 7080노래를 좋아하는 관객들이 휴대폰을 들고 임진강 예술단의 공연을 녹화한다. 흥겹다. 그리고 구성지다.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특색무대는 퇴장을 하지 않고 무대 위에서 옷을 갈아입는 공연이 마술을 부린 듯 깜짝 지나간다.

‘여행을 떠나요!’를 녹화하는 관객들

[‘여행을 떠나요!’를 녹화하는 관객들]

노란색 옷이 파란색으로 바뀐다

[노란색 옷이 파란색으로 바뀐다]

트로트 노래

[트로트 노래]

지역의 우수 예술공연 단체가 직접 기관이나 다중이용시설을 찾아가서 공연을 하는 2019년 `찾아가는 문화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공연이 금촌통일시장에서 개최되고 있다. 공연시간은 1회 60분, 출연은 10명이며, 공연에 따른 비용은 경기도에서 지원이 되고, 공연을 추진하는 행정적인 지원과 장소 선정 등은 파주시 문화예술과에서 추진한다. 참여하는 예술공연 단체도 활동실적이 입증되는 자료 등을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여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마지막 공연 피날레

[마지막 공연 피날레]

다양한 문화 활동 중에, 찾아가는 문화활동은 수요자의 일터에서, 문화시설이 부족한 농어촌 학교에서, 공연으로 이야기로 그리고 체험으로 고객을 찾아간다. 문화가 찾아오는 날, 맞이하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힐링이 꽃으로 피기를 기원한다.

○ 찾아가는 문화활동 문의처 : 파주시 문화예술과 예술팀 031)940-8522

홍보담당관 뉴미디어팀 031)940-4207

작성일 : 2019-4-30 조회수 : 491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