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6일 (일)
많이본 기사
싱싱뉴스
'파주 DMZ를 둘러싼 전쟁과 평화의 기록’ 강연 개최

파주시 중앙도서관은 기록화 사업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자 파주 관내 DMZ의 자료들을 오랫동안 수집·기록해온 전갑생 강사를 초청해 ‘파주 DMZ를 둘러싼 전쟁과 평화의 기록’이란 주제로 오는 12월 13일(목) 오후 7시 중앙도서관 1층 커뮤니티 자료실에서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파주의 기록과 문화에 관심 있는 지역 사람들이 패널로 참석해 함께 진행하는 방식으로 평소 파주의 기록화 사업에 관심 있는 분들과 함께 파주시 기록화사업을 어떻게 할 것인지를 논의할 예정이다.

중앙도서관은 급속한 도시화 과정에서 사라져가는 파주의 옛것들을 기억하고 보존하기 위한 ‘마을 기록화 사업 : 휴먼 IN PAJU’를 기획해 시민들과 함께 파주의 이야기와 잊고 지냈던 것들을 기록 전시하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휴먼 IN PAJU’ 사업은 잊혀가는 파주의 옛것들을 기억하기 위해 처음 내딛는 발걸음이었지만 우리가 미처 모르고 있던 우리 이웃들의 이야기와 잊고 지냈던 것들을 되살리고 재조명함으로서 기록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됐다.

‘휴먼 IN PAJU’를 통해 기록·수집해 전시된 자료들을 대상자에게 돌려주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앞으로 중앙도서관은 이런 한계를 극복하고자 고문서를 스캔할 수 있는 장비와 편집기, 카메라 등 다양한 장비를 갖추고 수집된 자료를 디지털화해 영구보존할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파주 DMZ를 둘러싼 전쟁과 평화의 기록’이란 주제로 오는 12월 13일(목) 오후 7시 중앙도서관 1층 커뮤니티 자료실에서 강연을 개최

중앙도서관 정보봉사팀 031)940-5651

작성일 : 2018-12-4 조회수 : 81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