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21일 (화)
많이본 기사
싱싱뉴스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9대 시정전략, 총 171개 공약 본격 추진

파주시는 7일 최종환 파주시장과 간부공무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심도 있는 검토와 논의를 거치기 위해 2회로 나눠 실시되며 이번 보고회에는 자치행정·경제복지·문화교육분야 90개의 공약이 보고됐다.

공약은 시정 비전인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를 실현하기 위한 9대 시정전략과 171개 전략과제로 구성됐다. 시정전략별로는 ▲한반도 평화도시 9건 ▲통일경제도시 7건 ▲서민경제도시 18건 ▲생태문화도시 22건 ▲균형발전 상생도시 28건 ▲건강하고 따뜻한 도시 31건 ▲대중교통 혁신도시 25건 ▲아이키우기 편한 도시 24건 ▲여성 행복도시 7건이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7기 공약사항 추진을 위한 본격적인 첫 행보로서 지난 7월 한 달간 부서별로 공약사항에 대해 검토해 마련한 실천계획을 집중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파주시는 공약사업이 연차별 계획대로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정책목표와 세부 실천계획, 재원 계획을 명확히 수립하고 보고회에서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면밀한 검토를 통해 즉시 수정·보완할 예정이다.

9월 중에는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하고 10월 중 평가단 회의 개최를 통해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을 최종 확정하는 등 공약사항 추진에도 박차를 가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향후 4년간 공약사항 관리를 위해서는 이행실태 점검과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매년 개최해 공약사항을 지속적으로 평가, 환류해 나갈 방침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공약사항은 시민과의 약속이다”라며 “공약사항이 임기 내에 완료될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 철저하게 계획을 수립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보고회                   
민선7기 공약사항 추진을 위한 본격적인 첫 행보                    

기획예산관 기획팀 031)940-4051

작성일 : 2018-8-7 조회수 : 492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