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27일 (금)
많이본 기사
싱싱뉴스
파주 마장호수 휴(休) 프로젝트 개장
-마장호수 흔들다리 인증샷 할인업소 시행

파주시는 경기도 31개 시군이 참여한 ‘2016년 넥스트경기 창조오디션’에서 혁신상을 수상해 총 79억으로 지난 해 4월 착공한 마장호수 휴(休) 프로젝트 사업이 지난 29일 개장했다.

마장호수 9만8천㎡ 규모로 국내 최장인 흔들다리(길이220m, 폭1.5m)와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상레포츠인 카누·카약, 캠핑장(12면)과 자연을 벗 삼아 힐링할 수 있는 수변산책로(3.6Km)를 조성해 가족·여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됐다.

마장호수 9만8천㎡ 규모로 국내 최장인 흔들다리(길이220m, 폭1.5m)와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상레포츠인 카누·카약, 캠핑장(12면)과 자연을 벗 삼아 힐링할 수 있는 수변산책로(3.6Km)를 조성해 가족·여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됐다.

또한 호수 및 주변 풍경 감상과 낙조를 즐길 수 있는 전망대(높이15m)를 완료해 ‘아시아의 레만호수’에 버금가는 파주의 관광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흔들다리는 중앙에 유리를 깔아 아찔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관광객들의 안전을 고려해 풍동시험과 한국교량 및 구조공학회의 구조검토를 통해 안정성 확보했고 풍속 30m/s와 진도7의 지진에도 버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날 오전에는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과 관계자, 지역주민들과 함께 마장호수 시설물에 대해 로드 체킹을 하고 오후 2시부터 일반관광객들에 개방했다.

또한, 파주시는 마장호수 흔들다리를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흔들다리 이용객 음식점 할인제도’를 시행한다.

흔들다리를 방문한 여행객은 이곳에서 찍은 사진을 업소에 제시하면 음식가격의 1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흔들다리 할인업소 검색은 스마트 폰을 이용해 포털사이트 파주 관광 전자지도(https://paju.noblapp.com) 를 통해 음식점의 위치, 메뉴 등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으며 네비게이션과 연동해 길찾기도 가능하다.

마장호수 할인업소(음식점)은 이곳에서 자란 나물을 이용한 산채 비빔밥, 닭·오리 요리 등 토속적인 음식들을 주로 판매하고 있으며 사전예약을 할 경우에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관광객들이 할인제도를 적절히 이용해 실속 있는 소비를 할 수 있길 바라고 마장호수 주변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할인업소 운영에 대한 장·단점을 파악해 참여업소 수를 늘이고 음식점 위생수준 향상 및 서비스 개선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흔들다리 전경
흔들다리는 중앙에 유리를 깔아 아찔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관광객들의 안전을 고려해 풍동시험과 한국교량 및 구조공학회의 구조검토를 통해 안정성 확보했고 풍속 30m/s와 진도7의 지진에도 버틸 수 있도록 설계

위생과 식품정책팀 031)940-4432

관광과 관광개발팀 031)940-4725

작성일 : 2018-4-03 조회수 : 1372
  • 목록으로
  • 프린트
  • 트위터
  • 페이스북

컨텐츠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내의 서비스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등록